[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비로컬’의 뉴스레터 ‘페이퍼로컬’이 1,000명 구독자 달성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춘천 대표 로컬크리에이터 <카페감자밭>과 부산 대표 로컬크리에이터 <베르크로스터스>와 함께한다.
‘비로컬’은 2018년 국내 로컬 비즈니스 생태계의 시작부터 함께 해온 로컬 커넥트 스타트업이다. 로컬 콘텐츠 기획과 미디어 스타트업 활동을 통해 지역혁신 창업의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소상공인 영역부터 스타트업 영역까지, 지역혁신 창업 분야의 대표적인 스타트업으로, 로컬 브랜드의 발굴과 육성・콘텐츠 기획과 제작・행사 기획과 실행・상품화와 브랜딩・투자연계까지 지역 가치창업 생태계 모든 요소가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가치를 만들고 있다.
1,000명 달성 기념 이벤트는 각 대상을 신규 구독자와 기존 구독자로 나누어 진행한다. 신규 구독자 이벤트는 1,234번째 구독자에게 카페감자밭의 치즈 감자빵과 베르크로스터스의 드립백 세트를 선물한다.
카페감자밭의 감자빵은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만들어 쫀득한 식감과 감자를 통째로 으깨 넣어 담백하고 은은한 달콤함이 일품이다. 베르크로스터스의 드립백은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질감이 좋은 재료와 함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아쉽게 1,234번째 구독을 놓친 1,233 & 1,235번째 구독자에게는 로컬 현장의 교과서라고 불리는 '슬기로운 뉴 로컬 생활'을 선물한다.
또한 기존 구독자를 위해 ‘페이퍼로컬’ 응원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1년 7월 27일 이전 구독자만 참여 가능하며, ‘비로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응원 댓글을 달면 된다. 랜덤으로 5명을 추첨해 베르크로스터스의 드립백을 선물한다.
‘비로컬’ 관계자는 “많은 구독자의 사랑을 받아 빠르게 구독자 1,000명을 달성했다. 이에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앞으로 더 노력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아직 로컬에 대해 잘 모르는 대중들도 로컬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라며 협업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비로컬’ 뉴스레터 ‘페이퍼로컬’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비로컬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