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로봇 서비스 스타트업 라운지랩이 지식산업센터 전문 프롭테크 스타트업 ‘점프컴퍼니(Jump Company)’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점프컴퍼니는 지식산업센터 전문 플랫폼 '점프', 부동산 자산 관리 서비스 '점프에셋' 등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IT 기술을 적용해 분양⋅임대⋅매매를 손쉽게 도와주는 고객중심적인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자동화 로봇 기술이 적용된 오프라인 공간 구성을 위한 협력 모델 구축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로봇 기술 공간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라운지랩은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등 4가지 종류에 달하는 F&B 서비스 로봇을 바탕으로 자동화 기술을 적용해 운영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적극적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점프컴퍼니가 수도권 내 직영중개망을 운영하며 지식산업센터 특화 비즈니스에 역량을 쌓아온 만큼, 라운지랩과 비전을 공유하며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운지랩 황성재 대표는 “점프컴퍼니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공간들에 로봇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기쁘다”며 “서울 성수동과 경기도 판교 등 IT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지역에 새로운 자동화 로봇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색다른 공간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점프컴퍼니 박희영 대표는 “ 이번 협약을 통해 단순 업무제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물 설계단계부터 실제로 적용 가능한 무인화 기술을 도입해 고도화된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