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DC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에게 모바일 교통비 결제 옵션 제공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NXP반도체(이하 NXP)는 워싱턴DC 지역 내 대중교통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 워싱턴 메트로폴리탄 지역 교통국(이하 메트로) 스마트립(SmarTrip) 카드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다고 10일 발표했다.

SmarTrip은 NXP의 MIFARE IC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MIFARE 2GO 디지털화 서비스를 통해 NFC 지원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구글 페이(Google Pay)를 사용한 지하철·버스 이용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구글 페이로 SmarTrip을 추가, 사용함으로써 스마트폰 내 가상 MIFARE 제품 기반 전송 카드를 통해 ‘터치 프리(비접촉)’ 결제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자는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터치해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메트로의 디지털화 프로젝트와 SmarTrip 시스템을 담당하는 큐빅(Cubic)의 폴 몽크(Paul Monk) 모바일 수석 제품 디렉터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유연한 MIFARE 2GO 클라우드 플랫폼과 구글 페이를 기반으로 SmarTrip 모바일 카드를 디지털화한 솔루션 덕분에 메트로 이용객들이 모바일 이점을 활용하고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