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SK텔레콤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29% 증가했다. 미디어·보안·커머스 등 신사업이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SK텔레콤은 올 1분기 매출 4조7805억원, 영업이익 3888억원, 순이익 572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본업인 이동통신(MNO)과 뉴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의 실적이 모두 증가했다. 

특히 뉴 ICT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한 1조5212억원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에 비해 64.1% 증가한 1034억원을 기록했다. 해당 부문의 매출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1.8%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29%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의 영향으로 86.9% 증가한 5720억원으로 집계됐다.

미디어 사업은 인터넷TV(IPTV) 사업 성장과 티브로드 합병 효과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7.6% 증가한 9670억 원, 영업이익은 98.9% 늘어난 754억 원을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콘텐츠, 채널, 플랫폼으로 이어지는 미디어 사업의 가치 사슬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1월 다중방송채널사용사업자(MPP) ‘미디어에스’를 설립하고 지난달 방송을 개시했다. ‘미디어에스’ 산하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채널S’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 C&C와의 협업을 통해 전체 프로그램의 70%를 자체제작 독점 콘텐츠로 편성하고 있다.

융합보안 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한 3505억원, 9.4% 증가한 278억원을 기록했다. ADT캡스는 보안 영역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홈보안∙융합보안, 클라우드 보안 등 기술 기반의 사업 모델을 확대한다.

11번가와 SK스토아로 이뤄진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성장한 2037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사업부는 비대면 소비 증가로 심화되는 시장 경쟁 속에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과 손익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 11번가는 ‘오늘 주문 내일 도착’ 등 통합물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국내외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우버의 투자를 받은 티맵모빌리티는 재무적 투자자로부터 추가적으로 4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1조40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티맵모빌리티와 우버가 공동 출자해 출범한 ‘우티’는 소비자 선택권을 강화하고 드라이버의 매출 증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동통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2조9807억원을 기록했다. 상용화 2년을 맞은 5세대(G) 이동통신 서비스는 1분기말 기준 가입자 674만명을 달성했다. 1분기 5G 신규 요금제를 선보여 라인업을 강화하고 온라인 전용 요금제 ‘언택트 플랜’도 출시했다.

SK텔레콤은 올해 유무선 통신 인프라 고도화를 위해 전년 수준의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5G 전국망 조기 구축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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