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서울 양천구는 2021년도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코딩교육'을 진행한다.

코딩은 C언어, 자바 등 컴퓨터용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으로 코딩교육을 통해 논리력, 창의력,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어 지난 2019년부터 초등코딩교육이 의무화됐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 중 하나로 관련 지식을 공부하고 구현하기 위해서는 역량 있는 전문 강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에 구에서는 전문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코딩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창의적 활동을 하며 재미있게 코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코딩교육'은 사전에 수요조사를 한 후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상반기는 신청한 13개교 70학급을 대상으로 4월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는 9월에 다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기초 코딩 교육에 대한 이해, 인공지능 음성인식의 원리와 활용, 콘텐츠 제작과 프로젝트 구현 등이 있으며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해 신속하게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대비했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양천 미래교육센터는 학교연계 프로그램으로 코딩 수업 외에도 가상·증강현실(AR·VR)과 체육수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상 제작, 3차원(3D)프린팅, 로봇 코딩, 아두이노, 앱인벤터 등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수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무엇보다도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커질 것"이라며 "아이들이 코딩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해 디지털 활용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융·복합적 사고력을 향상해 이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