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컨트롤, 모터 드라이브, 산업 자동화 등 고온에 지속적 노출되는 환경에서 내구성 보장

글로벌 반도체 기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최고 125도(°C)에 이르는 내열 테스트를 통과한 최신 STM8S 액세스 라인(Access Line)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선보였다.

내열 테스트는 조명 컨트롤, 모터 드라이브, 산업 자동화와 같이 고온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환경에서 내구성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8S103F3U3'

STM8S103F3U3은 ST의 효율적인 STM8 16MHz 8비트 코어와 10비트 ADC, 2개의 16비트 캡처/비교 타이머, 8비트 범용 타이머, UART, SPI 및 I2C 등의 최첨단 주변 장치들로 구성돼 다른 시판 디바이스들을 능가하는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이 칩에는 액세스 라인의 목표 애플리케이션에 충분한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8킬로바이트의 플래시 메모리와 1킬로바이트의 RAM, 640 바이트의 데이터 EEPROM이 내장돼 있다.

20핀 UFQFPN20 패키지는 현재 STM8S 제품군 중 최소형이며 125°C에 최적화 되어있다. 3mm x 3mm의 공간효율적인 아웃라인으로 강력한 집적화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는 16개의 사용자 I/O를 탑재하고 있다. 또 동작전압범위가 2.95V~5.5V로 넓어서 레거시 5V 회로나 저전압, 저전력의 로직에 손쉽게 인터페이스 할 수 있는 유연성도 갖추고 있다. 

STM8 마이크로컨트롤러 신제품은 패키징 이후가 아니라 웨이퍼 전기 테스트 단계에서 125°C의 내열 테스트를 거쳤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이는 고온 테스트를 통합시키기 위한 수정 작업 없이도 기존의 대병렬(high-parallelism) 최종 테스트 기술을 계속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