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이 드론의 인기가 날로 더해지면서 전체 RC(무선조정)제품 시장 점유율 중 드론 점유율이 2014년 43.7%에서 2015년 71%로 급상승했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드론의 인기 요인에는 기존 RC 헬기보다 쉬운 조작성, 카메라 장착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가능 등이 있지만 최근 저렴한 중국산 제품의 시장 출시가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에누리는 분석했다.

▲ 에누리 가격비교 드론 시장 점유율.

김정민 에누리 가격비교 RC담담 CM은 “최근 10만원 미만의 저렴한 보급형 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이면서 드론시장이 급격하게 활성화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에누리 가격비교 판매량 기준 드론 제품 점유율을 살펴보면 중국 기업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중국 기업 ‘시마’가 점유율 73.1%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같은 중국 기업인 ‘치어슨(Cheerson)’이 점유율 12.2%로 2위를 기록 중이다.

점유율 1위인 시마는 10만원 안팎의 X8 시리즈와 5만원 안팎의 X5 시리즈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모델 별로 카메라의 유무나 스마트폰 연동 등 특수 기능에 차별화 된 제품들을 다양하게 판매 중이다.

시마와 함께 국내 드론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치어슨은 손바닥보다 작은 초소형 드론인 CX-10을 통해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과 함께 키덜트 문화의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드론을 구입하고 있다”며 “드론을 구매할 예정이거나 구매한 소비자들은 안전한 드론 비행을 위해서 주의사항을 꼭 숙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드론을 포함한 다양한 RC제품들을 제조사별, 기능별, 가격별로 검색해 제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소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