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가 MIPI M-PHY 3.1 사양 및 CTS(적합성 테스트 제품군) 3.1을 위한 완전 자동화된 물리 계층 트랜스미터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M-PHY의 HS 모드 기어(Gear)1, 2 및 3, PWM 모드(G0-G7) 및 SYS 모드를 지원하며 텍트로닉스 DPO70000SX 또는 MSO/DPO70000DX 오실로스코프 및 P7600 시리즈 프로브와 함께 사용했을 때 M-PHY 측정을 위한 노이즈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바일 산업은 SSIC 등과 같은 인터페이스에서는 칩간의 빠른 통신이 필요하고 UFS/MIPI 유니프로(UniPro)SM와 같은 인터페이스에서는 스토리지 장치에 대한 고속 액세스가 필요한 작고 빠른 장치로 발전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더욱 빠른 처리 속도, 현대적인 설계 구현에 대한 필요성 및 정교한 테스트와 측정 도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텍트로닉스에서 MIPI M-PHY 3.1을 위해 제공중인 솔루션과 같이 자동화된 직렬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하면 엔지니어들은 일관성을 개선하면서 굉장히 적은 시간으로 전체 테스트 세트를 완료할 수 있다.

자동화된 솔루션은 설계자들이 사용자 정의 모드뿐만 아니라 적합성 모드에서도 테스트를 수행하도록 허용하며 장치의 첨단 분석, 디버깅 및 특성화도 지원한다.

▲ 텍트로닉스가 MIPI M-PHY 3.1 사양 및 CTS(적합성 테스트 제품군) 3.1을 위한 완전 자동화된 물리 계층 트랜스미터 솔루션을 발표했다.

브라이언 라익 텍트로닉스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는 “작년에 우리는 고객에게 높은 성능과 향상된 효율성을 지닌 첨단 모바일 장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M-PHY 3.1에 대한 포괄적인 테스트 지원을 발표했다”면서 “이제 우리는 고객에게 완전 자동화의 장점을 제공함으로써 짧은 시간 내에 훨씬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테스트 솔루션을 다음 단계로 발전시키는 중”이라고 말했다.

M-PHY TX 자동(Automated) 솔루션은 자동화를 위해 설계된 첨단 도구인 텍익스프레스(TekExpress) 4.0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M-PHY 3.1 및 CTS 3.1에 따른 테스트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자동화의 백엔드 엔진은 소켓 기반 프로그래밍 및 넷 리모팅(Net Remoting)을 사용하는 아이론 피스톤(Iron Python)을 기반으로 한다. 소켓 기반 스크립팅 인터페이스는 엔지니어가 텍트로닉스 자동화 솔루션을 자신들의 자동화 환경에 통합할 수 있게 해주는 사실상의 표준 역할을 한다.

HS모드에서 실행되는 M-PHY 트랜스미터를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M-PHY 표준에 지정된 대로 신호 상승 시간보다 3배 빠른 상승 시간, 200 mVFS의 감도, 최소로 추가된 노이즈(<1 또는 2 mVrms), 높은 반사 손실을 가진 스코프 및 프로브 시스템이 필요하다.

텍트로닉스 DPO70000SX 및 MSO/DPO 70000DX 오실로스코프 및 P7600 시리즈 트리모드(TriMode) 프로브는 낮은 노이즈의 고감도 HS 측정을 위한 간편하고 일관적인 버스 터미네이션을 제공하면서도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측정 시스템이다.

가장 근접한 대안을 보면 신호에 대한 감도는 10배 떨어지고(텍트로닉스: 35 mVfs 대 경쟁사: 360mVfs) 노이즈는 4배 더 많다(텍트로닉스: <1mVrms vs. 경쟁사: 4 mVrms).

자동화된 TX 솔루션과 함께 텍트로닉스는 완전히 자동화된 BERTScope 기반 M-PHY RX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자동화 솔루션은 텍트로닉스의 파트너인 그라니트 리버 랩스(Granite River Labs)에 의해 제공되며 HS 및 PWM 모드에 대한 측정 지원과 함께 M-PHY 3.1 및 CTS 3.1에 따른 자동 캘리브레이션이 지원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