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NHN고도는 중대형 기업용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엔 마크(MACH) 기술이 적용돼 결합성이 강화됐다. NHN고도 측은 쇼핑몰을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은 자신의 요구가 100% 반영된 쇼핑몰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통일된 브랜딩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솔루션 내에서 모든 기능이 레고 블록처럼 각각 독립적으로 개발 및 운영돼 기업 고객은 기능을 자신의 사업에 맞는 형태로 구성해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스마트워치, 키오스크, 스마트냉장고 등 소비자와 접목하는 모든 채널에서 최적화된 환경으로 쇼핑 체험을 전달해 더 개인화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파우더룸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 ‘샵바이 프리미엄’으로 제작됐다. 

올 6월 중소기업 및 브랜드 기업 대상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로’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쇼핑몰 규모에 따라 ‘샵바이’-‘샵바이 프로’-‘샵바이 프리미엄’으로 이어지는 전체 라인업 구성이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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