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칩스케일 패키지로 공간제약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실리콘랩스가 정전용량형 터치 센싱 기능이 필요한 초저전력, 소형 풋프린트의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8비트EFM8 MCU을 출시했다.

신제품 EFM8SB1 Sleepy Bee MCU는 1.78 mm x 1.66 mm WLCSP(wafer-level chip-scale package)로 제공되며 기존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8비트 MCU 크기의 1/4에 해당되는 업계 최소 크기의 MCU이다.

이처럼 작은 MCU는 배터리로 동작하면서 터치 기반 휴먼 인터페이스를 갖추어 공간 제약적이면서 장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에너지 효율적인 휴먼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하는 IoT와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타깃 애플리케이션은 웨어러블, 리모콘, 블루투스 액세서리, e리더기(eReader) 뿐 만 아니라 산업 자동화, 홈 오토메이션, 사무기기를 포함한다.

▲ 실리콘랩스, 8비트 EFM8SB1 Sleepy Bee MCU.

EFM8SB1 Sleepy Bee MCU는 업계 선도적인 슬립모드 전력(전체 메모리 보존과 브라운아웃 탐지 기능 동작 상태에서 50nA)과 2µs의 초고속 웨이크업 시간을 제공하는 실리콘랩스의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8비트 제품이다.

코어 속도는 25MHz까지 설정되며 플래시메모리 크기는 2kB~8kB까지 다양하다. MCU는 1µA미만의 초저전력 웨이크온터치 기능과 12개의 채널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수준의 정전용량 센싱 컨트롤러를 내장하고 있어 웨어러블과 같은 공간에 민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온/오프 스위치의 필요성을 없애 준다.

더불어 실리콘랩스는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개발 플랫폼과 정전용량 센스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터치 센스 인터페이스 설계를 지원하며 정전용량 센싱 인터페이스를 IoT 제품에 추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과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버튼 스캔으로부터 잡음 필터링에 이르기까지 양산제품에 이용할 수 있는 펌웨어를 펌웨어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정전 용량 터치 버튼의 실시간 데이터와 잡음 수준을 시각화할 수 있는 심플리시티 스튜디오의 정전용량 센스 프로파일러를 사용함으로써 개발자는 터치, 노터치 임계값과 잡음 필터링의 설정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또 IoT 애플리케이션에 정전용량 터치를 추가하는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