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Fi급 사운드 ZxRi 120dB+ 탑재

기가바이트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이하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에서 22페이즈 디지털 전원부와 크리에이티브에서 인증한 PC-Fi급 사운드 ZxRi 120dB+를 탑재한 GA-Z170X-게이밍(Gaming) G1을 정식 출시했다.

▲ 제이씨현시스템에서 ‘기가바이트 Z170X-게이밍 G1’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Z170X-게이밍 G1 메인보드는 인텔의 14nm 스카이레이크와 DDR3보다 약 33% 높은 클럭과 최대 20% 낮은 소비전력을 가진 메모리 DDR4를 지원한다.

또 22 페이즈 디지털 전원부를 채용해 보다 안정적인 전압 유지와 전압 인가를 가능케 하고 시스템의 수명을 크게 배가시킨다.

오버클럭 퍼포먼스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오버클럭 튜닝 IC 터보(Turbo) B-클럭(Clock)을 빌트-인해 베이스클럭(BLCK) 오버클럭을 90㎒~200㎒까지 더욱 세밀한 튜닝을 통해 CPU의 잠재된 오버클럭 기능을 끌어 올릴 수 있다고 기가바이트 측은 설명했다.

더불어 Z170X-게이밍 G1 메인보드는 22 페이즈 전원부와 터보 B-클럭의 오버클럭 튜닝 조합을 더욱 안정적으로 유지 할 수 있도록 수냉 시스템 구축시 비용까지 절감 할 수 있는 익스트림 수냉 레디 솔루션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의 쿼드 코어 사운드 프로세서와 부르-브라운 하이 엔드(Burr-Brown High End) 120dB DAC & 트리플 OP-AMP를 조합해 사운드의 명가 크리에이티브가 인증한 ZxRi 120dB+를 구현한다.

이외에도 Z170 시리즈는 인텔의 USB 3.1 컨트롤러를 탑재해 보다 빠른 빨리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가능케 한다. 인터페이스 규격인 USB Type-C도 탑재했으며 USB 3.1 타입-C/A 확장 베이와 NVMe 초고속 SSD를 공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MiniSAS 커넥트-킷, 시스템 조립 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G-커넥터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