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경기도는 오피스텔, 상가 등 집합건물 관리의 어려운 고충 해결 등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집합건물 관리 매뉴얼·가이드를 발간했다.

집합건물 관리 매뉴얼·가이드는 경기도에서 2020년 발주한 ‘경기도 집합건물 관리 개선방안 수립’ 연구용역의 결과물로 입주민과 관리인이 집합건물 관리에 궁금한 사항과 분쟁 시 참고할 수 있는 실무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로 구성돼 있다.

집합건물 관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 그림 설명부터 관리분쟁 솔루션(Q&A), 집합건물법·용어 해설, 법원 판례 등 관리단 구성·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수록했으며 관리 현안 사례별 관리 가이드를 제작해 언제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집합건물 관리 매뉴얼·가이드는 시·군 집합건물 관련 부서·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며 경기도 홈페이지와 경기도 전자북에 게재해 적극 활용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도는 집합건물 관리 분쟁 발생을 예방하고자 집합건물관리지원단을 구성해 2020년 3월부터 집합건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입주민·관리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무료자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에 따라 현장 방문 자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영상통화, 전화 등 비대면 자문으로 진행하고 있다.

홍지선 도 도시주택실장은 “이번 집합건물 관리 매뉴얼·가이드 발간으로 집합건물 관리·분쟁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도민이 집합건물 관리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정책을 만들고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