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 이하 노르딕)가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Imagination Technologies)의 인시그마(Ensigma) Wi-Fi 개발 팀 전체와 인그시마 관련 Wi-Fi IP 기술자산을 인수한다. 이를 기회로 무선 기술 역량을 Wi-Fi 분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인수에는 영국, 스웨덴, 인도, 대만에 있는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의 직원도 상당수 포함된다. 이 중 약 15%는 블루투스 LE 전문가들로, 기존 노르딕의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팀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왼쪽부터)노르딕의 스베인-에길 닐슨 CTO, 스벤-토르 라르센 CEO, HR 디렉터. 노르딕의 첫 Wi-Fi 팀원에 대한 환영을 전했다.

노르딕 스베인-에길 닐슨(Svein-Egil Nielsen) CTO는 "노르딕은 오랫동안 고객들이 요청했던 Wi-Fi 기술 지원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디바이스가 아닌 IP 인수로 향후 차세대 노르딕 제품에 Wi-Fi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 사이먼 베레스포드-와일리(Simon Beresford-Wylie) CEO는 "이미지네이션은 그래픽, 비전, 인공지능(AI) 프로세싱에 보다 중점을 두고 있어, Wi-Fi IP 사업부는 무선 연결을 중심에 두고 전략적, 기술적, 상업적 혁신과 성장에 주력하는 회사 내에서 훨씬 더 장기적으로 유리할 것으로 판단했다. 노르딕이 좋은 터전을 마련해 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노르딕 스벤-토르 라르센(Svenn-Tore Larsen) CEO는 "이번 인수를 통해 노르딕의 무선 IoT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직원들을 따뜻한 환영으로 맞아 노르딕과 빠르게 융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