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정부청사 옥상정원의 입주직원 개방(’20.10.19~)에 맞춰 코로나 우울극복을 위한 온라인 동영상 ‘올바르게 걷는 법’을 제작해 청사직원들과 공유한다고 밝혔다.

‘올바르게 걷는 법’ 운동영상  

영상에서는 휴관한 정부청사 실내 체육시설을 대신해, 국화 등 가을꽃들이 가득한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공간을 안전하고 바르게 걷는 방법과 운동 전 올바른 스트레칭 방법이 담겨있다.

이번 영상은 정부세종청사 입주부처, 전국 12개 정부청사와 공유하고, 모바일 등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도록 해 옥상정원 또는 일반 산책로에서 영상을 보며 누구나 쉽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영상은 정부청사관리본부 홈페이지 ‘청사소식’ 또는 페이스북(정부청사관리본부)에서 시청 또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청사직원 외 일반 국민들도 영상을 시청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했다.

앞서 청사본부에서 실시한 비대면 방식의 온택트 운동 프로그램(6주간, 10.5~11.13)을 경험한 복지부 직원은 “6주간 실시한 온택트 운동프로그램이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 새롭게 실시하는 올바르게 걷는 법 동영상으로 더 열심히 운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부청사관리본부 조소연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청사직원들이 걷기 좋은 계절에 운동을 통해 활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건강증진,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될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