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SaaS 방식으로 상시 모니터링, 분석, 자동 관리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유니즌이 클라우드 SaaS 방식으로 서비스되는 ‘AIoT(사물지능) 기반 통합 환경 관리 분석 플랫폼’인 ‘에코브리오(EcoBrio)’를 출시했다. 

에코브리오는 AIoT 기반의 차세대 환경관리 솔루션으로서, 다양한 IoT 기기를 연계 분석해 상시 측정 모니터링해 분석하고, 자동 관리까지 모두 가능한 ‘통합 환경 관리 플랫폼’이다. 기관·기업 시설물 관리자는 이러한 자동관제 플랫폼 구축을 통해 시설의 실내 공기질을 개선해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특히 에코브리오는 다양한 IoT 센서의 데이터를 클라우드 상에서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관점의 분석이 가능한 빅데이터 서비스로 제공하고 자동으로 관제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정부가 그린뉴딜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실내외 공기질 관리 공공 사업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서, 공공 시설물 관리 규정에 맞춘 환경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기업과 기관은 에코브리오’를 활용해, IT 자원이나 전문 인력의 충원 없이도 클라우드 SaaS 방식으로 비용효율적으로 AIoT(사물지능) 기반 자동관제 통합 환경 관리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다.

시설물 관리자는 에코브리오가 제공하는 통합 대시보드에서 연결된 모든 IoT 기기의 가장 최근 측정값, 공기질 평가 그래프, 기기 별 실시간 측정값, 기기 위치 정보를 포함한 실시간 모니터링 정보, 통합 공기질 상태 그래프 등을 포함한 IoT 센서 기기 별 상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에코브리오는 모바일 앱으로도 제공된다. 모바일 앱에서는 다양한 환경 측정 센서 기기의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분석된 빅데이터 환경 측정 정보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사용해 맑은 공기 찾기 서비스, 환경 지식 데이터베이스 정보도 확인할 수 잇다. 

에코브리오는 ▲대중 교통 시설 ▲교육 시설 ▲스마트 그린 시티 ▲스마트홈 ▲어린이 보육시설 ▲산업단지 미세먼지 IoT 지원 사업 등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