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글로벌 셔터 기술을 지원하는 AR0234CS 2.3 Mp CMOS 이미지센서를 공개했다.

AR0234CS는 초당 120 프레임(fps)의 성능으로 1080p 해상도의 비디오와 단일 프레임을 캡처할 수 있다. 우수한 셔터 효율성의 신제품은 고속 장면에서 프레임-투-프레임 왜곡을 최소화하고 다른 이미지센서에서 나타나는 아티팩트 현상을 줄여 맑고 선명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픽셀 아키텍처는 어두운 밤부터 밝은 햇빛에 이르기까지 빛의 조건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낮은 소음과 개선된 저조도 대응 기능을 지원해 소비자, 상업, 산업 사물인터넷(IoT)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운영 온도 범위가 확장돼 까다로운 실외 조건에도 적절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온-칩 히스토그램, 자동 노출 제어, 5x5 통계 엔진을 통한 프로그래밍 가능한 관심 영역(Regions of interest), 완전 통합된 스트로브 조명 제어, 유연한 행과 열 스킵모드, 수평·수직 미러링, 윈도잉, 픽셀 바이닝 등의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0도 또는 28도의 CRA를 지원하는 AR0234CS는 모노와 칼라 버전으로 제공되며 머신비전 카메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혼합현실(MR) 헤드셋, 자율이동로봇(AMRs), 바코드 리더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