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사회적 약자 위한 따뜻한 R&D 로봇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KEIT, 사회적 약자 위한 따뜻한 R&D 로봇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방제일 기자
  • 승인 2020.10.0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방제일 기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교육․돌봄․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로봇 활용 비대면 서비스 분야에 대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따뜻한 R&D 로봇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로봇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감염병 확산 위험 속에서도 사회 취약계층이 정서·물리·신체적인 △교육 △돌봄 △공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사회문제 해결 로봇 기술개발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내용이다.

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분야 관련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고, 사회·경제적으로 파급효과가 큰 미래 유망기술(제품)에 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개인 또는 팀) 이번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로봇분야 국가 연구개발 사업 테마 발굴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최우수상 1팀(인)과 우수상 1팀(인)은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상을 받는다. 장려상 3팀(인)에는 각 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상장과 함께 전달한다.

접수 2020년 10월 10일(토) 18시까지 진행된다. 접수 기간 중 공모전 아이디어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와 결선심사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되며, 시상은 12월 중순경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