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로옴(ROHM)이 2ch 고속 그라운드 센스 CMOS OP Amp 'BD77502FVM'를 개발했다.

이는 계측·제어 기기에서 사용되는 이상 검출 시스템, 미세 신호를 취급하는 각종 센서 등 고속 센싱을 필요로 하는 산업·민생기기용 제품이다.

 

BD77502FVM은 우수한 EMI 내량(이하, 노이즈 내량)으로 고속 증폭(High slew rate 10V/µs)에 대응하고, 이를 통해 모든 주파수 대역에서의 출력전압 변동을 ±20mV 이하(일반품 대비 1/10)로 억제했다. 또한, 부하 용량에서 발진하기 쉬운 고속 타입 OP Amp임에도 불구하고 일절 발진하지 않아 안정적인 동작을 지원한다.

이로 인해 센서 등 미세 신호를 출력하는 디바이스의 후단에 설치할 시, 외부 노이즈와 부하 용량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고속으로 신호를 증폭할 수 있다. 2ch 제품이므로 소형화 설계와 동시에 어플리케이션의 설계 공수 삭감과 고신뢰성화에 기여한다.

우수한 노이즈 내량 성능을 통해 일반품에 필수적인 외장 노이즈 대책 부품인 전원, 입력, 출력의 각 CR 필터 등을 삭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ch의 OP Amp와 일반품을 비교하면 총 16개의 노이즈 대책 부품을 줄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