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코그넥스가 물류 공정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으로 '3D-A1000 물품 감지 시스템(Item Detection System)'을 출시했다.

3D-A1000 물품 감지 시스템은 생산 라인 속도로 움직이는 모든 유형의 물품 분류기에서 독보적인 정확도로 물체의 유무를 식별한다. 기존 기술에 비해 더 높은 감지율과 세분화된 데이터로 시스템의 성능과 상태를 추적할 수 있어, 소매·물류 고객의 배송 오류는 줄이고 처리량은 높임으로써 물류 처리 효율성을 개선하도록 돕는다.

 

움직임을 단일 이미지로 포착할 수 있는 '3D 심볼릭 라이트(3D Symbolic Light)'라는 특허 기술이 적용돼, 물체 감지 후 내장된 처리 기술이 코그넥스 비전 툴을 이용해 트레이와 물체에 대한 상세 검사를 제공한다. 별도의 인코더(Encoder) 없이 정확한 3D, 2D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트레이 위생 문제를 방지할 수 있어 오탐지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시스템은 공장에서 사전 보정된 상태로 출하돼 시스템에 즉시 통합해 사용 할 수 있어 현장과의 호환성이 높다. 정밀한 정렬이나 복잡한 조명, 어려운 프로그래밍 등으로 인해 숙련된 엔지니어가 3~6시간을 들여야 설치·보정할 수 있었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직관적인 설정 마법사를 이용해 15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