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솔트룩스가 자사의 AI 콜센터 기술이 증권사와 IT기업 해외 고객센터까지 도입되며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AI 실시간 상담도우미 시스템, 고객상담 챗봇 화면 예시 (자료제공=솔트룩스)

솔트룩스는 심층 질의응답·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수년 전부터 인공지능 콜센터를 구축해 왔다. NH농협은행의 AI 상담도우미 시스템, 대고객 상담 챗봇, 실시간 음성상담 콜봇과 우리은행의 고객상담 챗봇 ‘위비봇’ 등이 대표적인 예다.

솔트룩스는 이러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한국투자증권과 IT기업 북미 고객센터에도 인공지능 콜센터 기술 도입을 진행중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콜센터 상담 효율과 품질 개선 등을 위해 챗봇과 콜봇을 도입하며, IT기업 북미 고객센터 역시 콜센터 업무 개선을 위해 상담 어시스턴트가 도입된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인공지능 콜센터는 언택트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써, 향후 ‘디지털 휴먼’까지 결합되어 고객응대 뿐만 아니라 각종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콜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주 52시간제 도입, 비대면 서비스의 활성화 등으로 인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분야다. 시장조사기관 테크나비오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콜센터 시장규모는 14조가 넘는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5년 전보다 약 66%나 늘어난 수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