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웹케시는 11일 2020년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고 밝혔다.

웹케시의 2020년도 2분기 매출액은 180억 원, 영업이익은 31억 원으로 이는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의 35% 상승한 수치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도 29% 상승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한 이유로는 ▲언택트 업무 환경 변화로 기업의 비대면 솔루션 선호, ▲꾸준히 유입되는 솔루션별 신규 고객, ▲클라우드 기반 SaaS 방식으로 사업 구조 성공적 전환 등이 꼽힌다.

대표 상품 경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이벤트와 할인 혜택 비중을 늘리고 있음에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1%, 전년 동기 대비 200% 성장했다.

경리나라는 기존 온라인, 세무사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이외에도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정보통신공제조합,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같은 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단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그룹 마케팅에 나서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기업이 언택트 업무 환경을 선호하면서 경리나라와 같은 웹케시의 비대면 솔루션을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상반기 매출․영업이익 수치와 사업 특성상 4분기로 갈수록 높아지는 영업이익을 미뤄봤을 때 올해 목표인 매출 700억 원과 영업이익 130억 원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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