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엠블(MVL)의 전기차 부문 자회사인 어니언 모빌리티는 지난 6월 14일 태국석유공사 캄보디아 지사(PTT)와 캄보디아의 전기차 보급 확대·청정 에너지 사용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PTT는 태국 최대의 석유에너지 국영 기업으로 전통·천연 에너지 탐사, 개발, 인프라를 모두 아우르는 대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캄보디아 내 PTT 스테이션의 주요 지점인 1번·5번 국도 두 곳에 어니언 모빌리티의 전기차 충전소·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을 오픈하게 되며, 캄보디아 내 주요 도로를 중심으로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어니언 모빌리티는 올해 초 친환경 삼륜차 E-툭툭 어니언 T1 론칭과 함께 오픈한 도심형 충전소 메가스테이션·허브스테이션과 더불어 캄보디아 어니언 운전자들이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운행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더욱 힘쓰게 된다.

엠블 우경식 대표는 “양사의 업무협약으로 캄보디아 내 가장 대중적인 스테이션인 PTT의 인프라를 통해 어니언 T1 운전자들에 대한 지원을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PTT와 어니언 모빌리티가 협력해 캄보디아의 전기차 보급이 더 쉽고 빠르게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