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헥사곤은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 베로소프트웨어코리아,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 로맥스테크놀로지코리아, DP테크놀로지, 큐다스 등 6개 계열사가 모두 ‘헥사곤’으로 통합됐다고 밝혔다. 헥사곤은 이번 통합을 계기로 제조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헥사곤은 3개의 주요 솔루션 사업부로 구성돼 있다. 디자인 & 엔지니어링 솔루션, 생산 소프트웨어 솔루션, 측정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국내에서의 이런 조직 개편은 전 세계적인 시장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헥사곤 고객이 필요한 제품과 솔루션에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헥사곤의 디자인 & 엔지니어링 솔루션에는 구조 분석, 음향 시뮬레이션, 시스템 동역학, 열 유동 해석, ADAS 시뮬레이션, 자율주행 분석 솔루션 등 다양한 CAE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이런 솔루션을 사용하면 제품 설계를 최적화하고, 기존의 Build & Test 단계를 생략하고 가상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테스트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헥사곤의 생산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금속, 목재, 기타 재료를 위한 광범위한 CAD, CAM, CNC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다. CAD/CAM 소프트웨어는 제조업체가 가공경로를 최적화하고 효율적인 생산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NC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실제의 가공환경 그대로 재현한 디지털 트윈 솔루션으로 가공 전 충돌 오류를 검증하고 가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헥사곤의 측정 솔루션은 3차원 측정기, Arm 측정 장치, 레이저 트래커, 광학식 스캐너, 자동화된 측정·스캔 솔루션을 통해 품질향상을 위한 정밀한 측정 데이터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Q-DAS 통계적 공정 관리 소프트웨어,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와 품질 검사·측정 데이터 분석을 위한 광범위한 측정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헥사곤의 스마트 제조 솔루션은 실제 제품, IoT 센서, 가상 엔지니어링으로부터 데이터를 획득해 제조업체가 제품 수명 주기 동안 효율성, 품질,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보다 자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조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