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온라인광고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2020년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관련 분야 현직 실무전문가가 산업 수요에 맞춰 준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장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온라인광고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부터 기획 및 콘텐츠 제작, 온라인 매체·분야별 집행, 광고 빅데이터 분석, 자동화 광고(프로그래매틱) 실습, 채용설명회 등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새롭게 온라인광고 분쟁조정 및 커머스 광고 관련 교육이 추가됐다.


교육 후 채용수요가 있는 온라인광고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위해 온라인광고 기업 30여 곳이 이번 교육지원에 참여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론 강의는 온라인으로, 실습 및 조별 활동이 필요한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혼합해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온라인광고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고 교육이수 후 3개월 이상 인턴 및 정규직 근무가 가능한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12일(일)까지며, 교육기간은 7월 21일(화)부터 9월 3일(목)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KISA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매년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온라인광고 시장은 유튜브와 카카오,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광고의 성장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기존 레거시인 방송광고 시장을 2016년도에 추월한 이후 격차는 더욱 벌어져 현재 차이가 2배가량 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KISA는 온라인광고 분야에서 원하는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KISA 황성원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은 “최근 언택트 사회의 확대에 따른 온라인 서비스 이용 활성화로 온라인광고 시장 또한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 관련 분야의 신규 서비스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