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정진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기정원)과 공군이 국방분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기정원은 5월 26일(화) 계룡시에 위치한 공군본부에서 중소기업 및 공군의 4차 산업혁명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기정원-공군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양 기관이 스마트 국방 실현을 뒷받침할 방위산업을 육성하고 국방분야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결식에는 기정원장, 공군참모총장, 창업진흥원장과 이하 관계자 총 14명이 참석하였다.

주요합의 내용은 공군의 스마트비행단 구축 수요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실증, 초기구매 등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① 스마트비행단 구축 과제 발굴·R&D지원, ② 中企의 공군 납품수요 발굴 및 테스트베드 지원을 추진한다.

공군이 스마트 비행단 구축을 위한 개발수요를 발굴하면 기정원은 기술개발 과제의 구현 가능성을 검토하고, 수행할 중소기업을 공모하여 R&D 자금을 지원한다.

기정원은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조달혁신 과제로 최대 2년, 5억원 이내로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며, 공군은 실험환경과 데이터를 제공하고, 개발 완료제품의 실증테스트 및 구매로 이어지는 전 방위적인 협력을 약속하였다.

아울러, 기정원은 공군의 실증용 테스트베드 활용 및 납품을 희망하는 中企의 수요를 발굴하여 공군과 연결될 수 있는 사업화 브릿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기정원 이재홍 원장은 “COVID-19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스마트 국방으로의 선제적 전환을 시도하는 공군과 디지털경제의 주역인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기정원과 처음으로 협력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