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샌드박스, 제로데이 방어에 특화된 '카본블랙 커넥터' 출시
상태바
조샌드박스, 제로데이 방어에 특화된 '카본블랙 커넥터' 출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12.0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보안 전문기업 조 시큐리티(Joe Security)가 국내 총판인 인섹시큐리티를 통해 제로데이 공격과 타깃 공격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카본블랙 커넥터'를 출시했다. 커넥터는 조시큐리티 깃허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카본블랙 사용자들은 커넥터와 조샌드박스를 사용해 자동화된 멀웨어 심층 분석을 실시할 수 있다. 카본블랙에서 탐지된 의심스러운 파일이 커넥터를 통해 조샌드박스로 전송되면 이를 심층 분석한 뒤, 생성된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카본블랙으로 다시 내보내기 할 수 있다.

커넥터 설치 후 바이너리 서치 메뉴를 통해 악성 파일을 탐색할 수 있으며, 분류 기준을 추가하거나 조샌드박스 스코어를 확인할 수 있다. 조샌드박스 스코어는 각 파일 행동 양식에 대한 지표다. 가장 낮은 0에서부터 가장 위험한 100까지의 범위 내에서 정해진다. 또 특정 수치 이상의 바이너리를 검색 후 해시 링크를 통해 바이너리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람표(Watchlist)를 생성하면 카본블랙에서 새로운 바이너리를 탐지하고 이것을 조샌드백스가 악성으로 판명할 경우 자동 알람 기능이 지원된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조샌드박스와 카본블랙의 연동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제로데이 공격이나 타깃형 공격이 점점 늘어나는 환경에서 안전한 샌드박스 기술과 EDR 보안을 통합함으로써 유연하고 민첩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