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부위별 신속·정확한 영상 측정으로 의료진의 의사결정 지원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이 자사의 AI 의료영상분석 솔루션 3종 제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월 7일 밝혔다. 

식약처 인증 제품들의 분석 화면

인증을 획득한 3개 제품은 ▲폐 CT 영상 분석 솔루션 ‘JLD-01A’ ▲대장 내시경 영상 분석 솔루션 ‘JFD-01A’ ▲위 내시경 영상 분석 솔루션 ‘JFD-02A’이다.

‘JLD-01A’는 폐 CT 영상 자료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특정 패턴 영역에 대한 지름, 부피 등의 수치값을 의료인에게 제공해 폐 CT 영상 분석을 보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JFD-01A’는 대장 내시경 영상과 이미지 자료를 기반으로, 융기 또는 함몰 패턴을 자동으로 감지해 표시해주며 다량의 내시경 영상 분석 시 편의성을 의료진에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마지막으로 ‘JFD-02A’는 위 내시경 영상과 이미지 자료를 기반으로, 융기 또는 함몰 부위, 붉은색 또는 흰색으로 변색된 부위 등을 자동으로 감지해 표시해주는 인공지능 분석 솔루션이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관계자는 “각 솔루션은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영상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검사 부위에 대한 보다 면밀하고 신속한 영상 측정을 진행해 의료진의 의사 결정을 돕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3종을 포함해, 국내 8종 제품, 유럽(CE) 5종 제품, 동남아 1종 제품으로 국내외 총 14종의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