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세미나허브가 7월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과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LG CNS, 삼성 SDS, 마이크로소프트, PWC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신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과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Experience is everything' 사례로 살펴본 디지털 고객 경험 전략 ▲AI 음성봇 적용 사례와 Hybrid AICC ▲AI 컨택센터 솔루션 'Brity ICC' 적용 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과 구현 전략 ▲AI 기반 컨텍센터를 위한 요소 기술과 적용 사례가 발표된다.

또 오후에는 ▲AI 챗봇으로 구현하는 비대면 고객상담 채널 구축 사례 ▲인공지능 화자 인증으로 본 컨택센터의 미래 ▲차세대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ISAC)’ ▲AI 감성지능 기술과 ‘조나단’ 사업 사례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세미나 허브는 이번 행사를 6월 24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조기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2019 CIO 서베이(2019 CIO Survey)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4년간 270% 증가했다.

또한 올해 1조 9010억 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은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 923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