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예보, 상황별 관리법 제안·· 삼성전자, 실내 공기질 관리 서비스 출시
상태바
미세먼지 예보, 상황별 관리법 제안·· 삼성전자, 실내 공기질 관리 서비스 출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5.1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삼성전자가 실내 공기질 통합 관리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에어(SmartThings Air)'를 새롭게 출시했다.‘스마트싱스 에어’는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하고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삼성 공기청정기 모델과 연동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안방·거실·아이 방 등 각 공간에 설치된 공기청정기의 센서로 측정된 실내 공기 오염도와 실외 공기질·예측 정보까지 조합해 실시간으로 실내외 공기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상황별로 최적의 공기질 관리법을 추천해 준다. 

예를 들어 주방에서 요리를 하는 것이 감지되면 자연환기를 먼저 하고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도록 제안하는 등 모바일 앱을 통해 실내 공기질을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한 미세먼지 예보 기능을 탑재하고 미세먼지·초미세먼지·생활 가스 등 관심 있는 항목만 선택해서 알림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삼성 스마트싱스 앱을 이용해 원격, 음성 제어뿐 아니라 사전에 설정한 특정 조건에 맞춘 자동실행 기능도 함께 지원한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만의 독보적인 공기청정 기술과 홈 IoT가 접목된 실내 공기질 통합 관리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