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0



국내 최대 LED, OLED 전문 전시회 개최
6월 22일~25일, 킨텍스서 화려한 막 올라


LED, OLED의 모든 것이 여기에 있다.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0」전시회가 오는 6월 22일(화)부터 25일(금)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LED엑스포닷컴과 한국광산업진흥회 등이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5년 동안 지식경제부 및 경기도 유망전시회로 선정된 LED전문 전시회이자 지식경제부로부터 무역전시회 국제인증뿐 아니라 국제전시연합 UFI 인증을 획득한 국내 최대의 LED전문 무역 전시회이다. 
전시회는 LED 조명에서부터 칩, 패키지, 모듈, 디스플레이, OLED, 부품, 장비 등 전 분야에 걸친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올 행사에는 LS산전, 금호전기, 태원전기산업, 한성엘컴텍, 후지라이테크, 넥손, 와이즈파워, 주원, 빛샘전자, 파인테크닉스, 루멘스, 앤비젼, 애니캐스팅, 재진가로등, 이오테크닉스, 에버라이트(EverLight), 에디슨 옵토(Edison Opto), 요꼬가와인스트루먼트 등 국내 외 업체들이 신제품을 대거 출품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외 LED 관련 업체 총 출동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할 부분은 전시회의 규모 증가 외에도 세미나 및 수출상담회, 디자인사진전, 우수업체 정부시상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있다.
특히 전시회 기간 중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Int′l LED and Green Lighting Seminar 2010(ILGLS)」이 LED를 이용한 친환경조명을 주제로 8회째 개최된다. 이 세미나의 공동위원장은 명지대학교 신무환 교수, 미국광산업협회 회장 마이클 레비박사, 일본 LED협회 부회장 아쯔시 오쿠노 박사 등이다.
세미나 주제 및 주요 연사로는 필립스의 Guo Qi Zhang 박사가 기조 강연으로 나서고, 전 미국광산업협회 마이클 레비 회장, 중국 SSL 협회 우 링 사무총장, 일본 카가와대학교의 켄쇼 오카모토 교수, 지식경제부의 조영신 전자정보산업과 과장이 각국의 최신 LED 기술개발동향 및 국가적 전략을 발표하고, 현재 LED 산업동향의 핫이슈인 표준화를 주제로 한국광기술원 조용익 박사, Orb 옵트로닉스의 랜드 리 대표, 대만산업기술연구소의 페이-팅 추우 박사 등 한국, 미국, 대만, 유럽을 대표하는 LED 전문가들이 관련 기술동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패키지, 소자, 웨이퍼·신뢰성 평가기술 등 LED 조명에 관련된 개별 기술 등에 대한 최신자료 및 결과들을 각 분야에서 공히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발표한다. 특별히 노벨상 수상에 근접되었다고 평가되는 Blue/White LED 창시자인 나카무라 슈지 박사(미국 UCSB 교수) 등이 참가하고, P-OLEDs의 세계적인 전문가 데이비드 피페 박사가 OLED 상업화 접근방법 등을 발표한다.
LED 업체들의 최신 기술세미나가 진행되는 24일에는 오스람코리아, 대만 에버라이트, ICP 테크놀로지, 일본 도요다-고세이, 파이오니아, Sanyu REC, 파인테크닉스 등 국내외 선도기업들이 참가하여 LED 관련 기술 및 제품들의 최신 동향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 할 예정이다. LED 최신 동향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최 측은 참가업체의 적극적인 판로 개척을 위해 22, 23 이틀간 해외수출상담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22일은 코트라 해외 무역관을 통해 진행되며, 23일은 사무국의 미국지사 및 일본, 중국의 협력기관과의 직접적인 연계로 진행된다. 사무국은 국내 참가업체와 해외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하여, 최상의 비즈니스 마켓플레이스 및 네트워킹 제공을 통한 전시 참가 성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2009년 디자인 사진전의 경우, 관람객의 호응이 대단히 좋았던 것에 힘입어 올해에도 LED 디자인전을 기획하려고 한다. 이는 곧 제품 사진 제출기업의 제품 홍보에까지 이어지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태원전기산업, LS산전, 금호전기, 와이드파워, 주원, 니혼가터, 베타엘이디 등의 기업들이 출품할 예정이다.

LED 생활관 구성…친밀감 높이는 데 주력

전시회에서는 LED 생활관을 구성하여 일상생활에 이용되는 다양한 LED 제품들을 소개하고 직접 접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일반인들에게 친밀감을 느낄 수 있게 하고, 호기심을 유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는 목적이다. LED 생활관에는 펌웨어뱅크, 루미앙, 광성정등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지식경제부, 경기도, KOTRA가 후원하는 「제 3회 LED, OLED 산업 신기술 개발 우수업체 정부시상」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기술을 지닌 참가업체들을 대상으로 신기술개발에 노력한 업체를 선발하고 정부 시상을 실시한다.<신윤오 기자> 

 

 
LED EXPO 2010
참가업체 소개

 금호전기컬러 휴대폰 및 PDA 용 BLU 등 개발 공급
일반 조명에서 디스플레이 조명까지 '혁신'일반 조명에서부터 정보기술 산업의 핵심인 디스플레이 조명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도전을 해 온 금호전기(대표 박명구, www.khe.co.kr)는 그 동안 국내최초 KS 마크 획득을 비롯하여 전 제품 Q 마크, ISO9001 인증, 환경마크,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 등을 획득함으로써 조명분야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 받는 한편, 지난 99년에는 그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LCD-TV 및 모니터의 핵심부품인 냉음극 형광램프(CCFL)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2,000mm 길이의 CCFL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국내·외에 금호전기의 첨단 기술력을 과시했다.

주요 제품소개LED 형광램프: 금호전기의 안정기 호환형 LED형광램프(FL/T8-32W/22)는 세계최초 독자회로기술과 광학설계를 바탕으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 받은 혁신적인 제품이다. 안정기 교체 없이 기존 32W 형광등 기구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램프 대비 31%의 절전 효과 및 3배 이상의 장수명을 자랑한다. LED PAR 38: 금호전기 LED PAR 38은 14W의 낮은 소비전력으로도 기존 할로겐  par 38 100W 수준의 높은 광량을 자량한다. 5만시간 이상의 반영구적 수명으로 최대 80lm/W의  높은 광 변환효율에 따른 에너지절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Ra 92 이상의 고연색성으로 E26/27베이스에 직접 호환이 가능하다.
LED 전구식 램프: 굿 디자인 마크(GD)를 수상한 금호전기 LED 전구식 램프는 7W의 낮은 소비전력으로도 벽열 전구 40W 수준의 높은 광량을 자랑한다. 또한 3만시간 이상의 반영구적 수명과 눈부심이 없고 깨끗한 광색의 고급조명으로 일반 가정 및 사무실, 의류점포, 엘리베이터 등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LED 가로등: 기존 메탈할라이드 램프의 약 8배 이상(5만시간 이상)수명으로 유지 보수가 거의 필요 없는 금호전기 LED 가로등 150W와 90W는 기존 가로등 대비 약 30% 이하 소비전력으로, 기존 400W 급과 250W 급 가로등과 대체가 가능하다. LED스탠드: 금호전기 LED스탠드는 사용자의 사용목적에 따라 LED 빛 색상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슬림한 블랙 라인과 티타늄 메탈을 소재로 사용 고급스러움과 디자인을 살리는데 주력하였다.




㈜남영전구

산업용, 가정용, 자동차용 및 신개념 LED 전구 생산
이글레드, 삼성전기·한국광기술원과 공동개발남영전구(대표 정한휘, www.namyung.co.kr)는 1962년 남영실업 공사로 설립되어 경영이념인 "정직하고 건실한 가치창조" "공동의 번영실현" "참된 사회봉사와 공익실천" 아래 40여 년 간 우리나라 전구제조업의 맥을 이어왔다.
현재 각종 산업용, 가정용, 자동차용 전구 및 신개념의 LED 전구를 생산하는 종합전구 제조업체인 남영전구의 제품은 '고효율 인증', KS(한국), 'CE(유럽) 및 PSE(일본), UL(미국)  마크를 인증 받았고, 1999년 ISO9002, 2005년 ISO/TS16949를 획득하여 품질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주요 제품소개이글레드[EAGLED]는 남영전구, 삼성전기, 한국광기술원 3사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삼성전기의 밝기와 연색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LED 소자와 한국광 기술원의 방열, 회로 등  첨단기술에 남영전구의 40여 년간 축적된 조명기술을 집적했다.
LED가 안고 있는 밝기부족, 고열발생, 빛의 직진성과 눈부심 등 LED 특유의 문제점들을 완전히 해결하고 실질적으로 백열전구, 형광등, 할로겐등과 직접 교체 사용 가능한 제품을 개발했다. 남영전구 제품은 기존 광원제품과 대비하여도 밝기가 떨어지지 않으며, 뛰어난 절전효과, 자연광에 가까운 연색성, 반영구적 수명(10년 이상), 납이나 수은을 사용치 않은 친환경성을 가지고 있다.
 
빛샘전자㈜삼성SDI의 LED사업부에서 분사…LED 모듈, 스크린 강점
LED 디스플레이 시스템 및 관련부품 전문 업체LED 디스플레이 시스템 및 관련부품의 전문제조업체인 빛샘전자(대표 강만준, www.vissem.com)는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업체인 삼성SDI의 LED사업부에서 1998년 분사하였으며, 분사 이래 해마다 새로운 기술과 신뢰성 높은 제품의 출시를 통해 성장 및 발전을 해 왔다.
1999년에는 KTX 고속철도 차량용 제품 등의 첨단기술 사업에도 참여하게 되어 국내 KTX 차량에 당사 기술로 제작된 차량용 전자제어장치 및 신냉매를 활용한 냉각탱크 등을 공급하였고 이를 통한 기술력 확보로 프랑스 알스톰 등 해외에도 수출 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1994년에 설립되어진 광통신 부품전문기업 삼진정보통신(주)을 2007년 합병 하여 광통신접속 함체, 광분배반, 광점퍼 등 관련부품의 개발 과제로 기술 개발선도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주요 제품소개LED 모듈(옥내용/옥외용), LED SCREEN(옥내용/옥외용) 등이 있다. LED 스크린은 12.5~30mm 픽셀 피치의 중대형 모듈을 사용하며 자연환경에서의 사용을 위해 내후성, 방수, 방습성, 내열 방열성 등을 확보했다. 특유의 고휘도 고콘트라스트 특성으로 직사광선하에서도 뚜렷한 시인이 가능하며 광각형 Super-oval LED의 채용을 위해 넓은 가시각 제공 색당 12~14비트 디지털 프로세싱 전체 스크린에 걸쳐 화면의 균질성을 확보했다.
파이버 옵틱 스플라이스 클로져(Model Number: VSOF-BS604A)의 SJOF - BS604A 함체는 중복 재투자 비용 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재시공이 가능하며 가공, 지중, 관로 및 전주에 취부가 쉽다.
또한 본 제품은 높은 신뢰성과 외부의 기계적, 환경적 특성으로부터 접속점을 둘러싸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6개의 인입구는 직선 또는 중간 분기 접속방식의 시공에 적합하도록 제작 되었다. 특성- 속건성 접착식 실링, 외부충격이나 압력에 대한 높은 강도의 특수 외형 함체조립 및 시공성이 탁월하다.
 
엘에스산전㈜우수한 성능, 디자인 조명…원격 제어환경 제공
산업전기전자 분야 1위 기업, 산업용 LED 조명 이끌 터국내 최고의 LED 기술을 보유한 LS산전(대표 구자균, //kr. lsis.biz)은 차원이 다른 디자인과 전력선 통신 기술을 통해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그리고 편리하게 변화 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LS산전은 산업전기전자 분야 1위 기업으로 산업용 LED 조명분야의 기술을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주요 제품소개LS산전의 실내(Indoor) LED 조명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및 우수한 성능뿐 아니라 특허를 통해 인정받은 혁신적인 방열 구조와 회로 설계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LS산전만이 보유한 전력선 통신 기술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 제어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외부(Outdoor) LED 조명은 디밍(Dimming) 기술을 통해 조도 조절 및 전력선 기술을 활용해 조명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이미지 LED는 167,000가지의 컬러를 지원하여, 이세상의 모든 색의 이미지를 표현 할 수 있다.
 
㈜엘이디웍스LED 전광판, 680억 색상 구현 가능
LED 이용한 발광, 응용기술 개발㈜엘이디웍스(대표 채균, www.ledworks.co.kr)는 LED를 이용한 발광, 응용기술 개발업체로서 2005년 7월 창사 이후 BITRO라는 제품명으로 LED 모듈 및 디스플레이 사업에 주력해 왔다. 현재는 LED 경관 조명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기존의 LED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신기술을 접목하여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T.A.S(Tunnel Advertisement System)와 SPIN TV를 이용하여 신규광고매체 제작에도 앞장서고 있다.

주요 제품소개LED 전광판은 LED를 활용하여 제작되는 디스플레이 장치로서 680억 색상 구현이 가능하여 완벽한 동영상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LED 채널 모듈은 국가 신성장동력 사업에 부합하는 제품으로서 저전력 구동, 오랜 수명,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 기존 조명 대비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LED 모듈을 컨트롤러와 연결하게 되면 디밍은 물론이고 1600만 이상의 색상 변화가 가능한 제품이다. tm핀 TV는 눈에 빛이 남는 잔상 효과로 인해 하나의 영상 구현이 되는 원리를 이용했다.  그 특성상 360° 어디에서나 시청이 가능하며, 각기 다른, 혹은 서로 같은 각 화면 당 180°의 총 2개 화면을 재생할 수 있다.
T.A.S(Tunnel Advertisement System)란 터널과 같이 어두운 곳을 이동하는 이동체의 외부에 동영상이 맺히게 하여, 이동체를 이용하는 사용자로 하여금 광고 영상에 순간적으로 노출이 되게 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만든 시스템이다.
 요꼬가와인스트루먼트코리아㈜높은 수준의 기술과 서비스 제공
일본 요꼬가와전기 반도체 장비, 계측기 한국 창구요꼬가와인스트루먼트코리아(대표 박상규, www.korea yok ogawa.com)는 전 세계 30여개 국에 80여개에 해외거점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산전 그룹인 일본 요꼬가와전기(주)의 100% 투자로 1991년 5월 설립,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일본 요꼬가와전기(주)의 ATE 사업본부(반도체 장비) 및 C&M 사업본부(계측기)의 한국 창구로서, 요꼬가와인스트루먼트코리아(주)는 본사 및 지방 사무소를 중심으로 30여개의 대리점과 특약점을 등 전국적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반도체 장비(Tester) 및 오실로스코프, 레코더, 무선통신 측정기기, 기타 범용계측기기를 중심으로 한국 내 고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그 인지도와 시장점유를 높여가고 있다주요 제품소개디지털 오실로스코프는 롱메모리를 통한 관측시간 확장 및 고속 샘플레이트를 가능하게 해주며 업계 최초로 I2C, SPI, CAN, LIN, 플렉스레이의 시리얼 분석기능을 장착했다. 파워 미터(Power Meter)는 미소 대기전력의 변압기와 인버터에 의해 높은 주파수 변조파형을 측정하며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전력을 측정한다. 필드형에서 초고정밀 파워메터 라인업을 구성했다. 
레코더는 100년에 가까운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페어퍼&페이퍼리스 레코더의 기술력을 가지고 유니버셜 입력이 가능(전압, TC, RTD 등)하다. 필드 테스터는 전기&전력 시스템의 현장 계측기로 실험용, R&D용, 교육용으로 신뢰성을 보장했다.
 
태원전기산업㈜조명기구 디자인을 이끄는 조명 디자인 전문기업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휩쓸며 디자인경영 구축세상을 밝히는 기업, 태원전기산업(대표 이세용, www.taewon. co.kr)는 "지구사랑, 나라사랑, 우리사랑"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1984년에 창업했다. 25년이 넘는 역사 속에 자리 잡은 남다른 경험과 기술은 리딩 컴퍼니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하는 원동력이다.
국내의 주요 조명설계 프로젝트 및 조명기구디자인을 이끌어 가는 조명디자인전문기업인 태원전기산업(주)은 우수한 산업기술과 매년 100건이 넘는 디자인개발로 '발명의 날 철탑산업 훈장'(2004년), '발명의날 산업포장'(2009)을 수상했다.
2008년과 2009년은 조명 디자인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 한해로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RED DOT과 IF, 일본G-MARK, 미국 IDEA에서 다수의 LED 작품이 선정되었고, GD와 PIN-UP에서도 다수의 LED 작품이 선정되었다. 세상에 빛을 만들어내는 태원전기산업(주)는 회사차원의 디자인경영체제를 구축하여 전문성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첨단으로 갖추어진 설계, 제조설비를 이용하여 더욱 다양해진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주요 제품소개Saturn K는 충만한  타원형의  미니멀한  한국적 라인을 지닌 제품으로 조선 백자의 단아하면서 유려한 곡선이 갖는 아름다움을 유비쿼터스 주거환경에 적합한 현대적 감각으로 해석하여 심플하면서 모던한 이미지로 디자인했다. 첨단적인 이미지를 주기 위해 충만한 타원이 갖는 미래지향적이고 현대적인 감성을 한국의 고전적 요소인 백자라인과 접목하여 전체적으로 탄력이 있으면서 미니멀한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
 한성엘컴텍㈜LED조명 및 휴대전화기 핵심부품 및 키패드 등 생산
새로운 개념 LED 조명 독자 개발, 조명산업 기틀 마련녹색성장시대, 지난 1997년 12월 교토의정서(기후변화에 관한 국제협약)에 따라 201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90년에 비해 평균 5%를 줄여야 하는 상황에서 녹색기술은 글로벌기업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이 되고 있다.
호주, 뉴질랜드 등 선진국에서는 교토의정서에 따라 백열, 형광램프 등 수은 및 기타 유해물질이 첨가된 제품에 대한 사용을 금지시키는 등 환경이 배제된 산업은 그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것이 글로벌 마켓시장의 현 주소이다.
한성엘컴텍(대표 고호석, www.hselcomtec.com)은 LED조명 제품 및 휴대전화기(Mobile Phone) 핵심부품 및 키패드 등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친환경 기술 산업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주요 제품소개21세기에 들어서 조명시장은 기존 광원을 대신하여, LED 및 OLED를 비롯하여 친환경적이며, IT와 융합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좀더 진보적이며, 거시적인 안목으로 새로운 개념의 LED 조명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하여 조명산업의 큰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한성엘컴텍의 실내 조명으로는 할로겐 대체용(MR16, PAR30), 백열등 대체용(Bulb type), 삼파장 대체용(등기구 일체형 Downlight), 형광등 대체용(Tube Light, LED Bar), 형광등 대체용(등기구 일체형 면조명, 직하조명) 제품이 있으며 외부 조명으로는 메탈가로등 대체용(SL600 Series / L450 Series / L600 Series), 수은보안등 대체용(SL100) 등이 있다. 이 외에 공장등(BU180, BU240, IL450)도 취급한다.

 
후지라이테크㈜CCFL용 전극과 인버터 등 국내 최초로 개발, 양산
새롭고 우수한 광원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2000년에 설립된 후지라이테크㈜(대표 김민철, www.fujilitech.com)는 그 동안 LCD의 주요 핵심 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냉음극 형광램프(CCFL)용 전극(Electrode Mount)과 인버터(Inverter) 등을 국내 최초로 개발, 양산함으로써 국내 LCD 부품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여 왔다.
이 회사는 앞으로도 이러한 앞선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실천해 나가는 한편, 새롭고 우수한 광원을 위한 끊임없이 연구, 개발을 통해 신기술, 신광원 보급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2009년도부터 진출한 LED조명 사업부분에서 자사만의 독창적인 기술력과 시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전사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주요 제품소개LED를 이용한 평판형 조명등, 매입형 다운라이트, 등기구의 실내 조명등과 지하주차장용 조명등, 방범보안등, 센서등을 개발 양산 하고 있으며 뛰어난 방열설계나 방충 방습 방진 기능, 에너지 효율의 극대화에 주력하고 기능성과 미적 요소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다.
주요생산품(전시 예정품)은 LED  6인치,8인치 다운라이트(매입등), 직부등, 평판 매입등, 보안등, LED 센서등, LED 스탠드이며 LED용 광원 특허 보유하고 있다. LED 컨버터 전기안전 인증을 완료했으며, LED 등기구 전기안전 인증을 마쳤다. 이 외에 고효율취득(평판형: 4월1일), KS(평판형/컨버터) 취득(4월7일), CE인증(다운라이트 20w, MR16, 55w 컨버터: 4월9일)이 있다. 





니콘 인스트루먼트 / NIKON INSTRUMENTS KOREA CO., LTD.- CEO : 김경섭
- ADDRESS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2동 996-16 육인빌딩 1층
- 연락처 : Tel. 02-2186-8400   Fax. 02-555-4415
- Website : www.nikon-inst.co.kr   E-mail. support@nikon-inst.co.kr 회사소개
Nikon은 1917년 일본광학으로 출범하여 현재 세계최고의 광학업체입니다.
1962년에 한국에 상륙하여 43년이 된 2005년 4월에는 한국법인(NIK)를 설립하여 한국 산업의 다양한 급변화에 대응하는 최신 Live Demo시설을 완비하여 친근하고 빠른 Total Service를 성실히 수행하며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생물사업에서 Confocal 현미경과 Bio CT의 제품들은 생명과학연구와 의료분야ㆍLive CellㆍBio-similars 또는 Follow-on Biological의 연구개발 ㆍ수의학ㆍ환경(석면)분야 등 에서도 좋은 성과와 종합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현미경과 측정 검사용 장치는 반도체ㆍLCDㆍLEDㆍSolor 제품의 양산과 연구 활동에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3차원 측정기(NEXIV)는 초정밀도에 대한 신뢰성과 알기 쉬운 소프트웨어와 고장 없는 장치로 더욱 유명합니다. 그리고 테이블용 전자 현미경과 광학렌즈(IRㆍDIㆍNUV LensㆍRay Fact Lens), 최신 Absolute Encoder이외에 광학식 OEM 장치를 다량 라인업하여 폭 넓은 산업분야에서 다량의 최신 정보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사는 유럽의 Metris사를 2009년 10월에 인수 합병하여 CMM, MCA, Laser Scanner, Optical CMM, Laser Radar, X-Ray, CT, iGPS System으로 자동차, 조선 등 중공업 분야와 차세대 항공 및 우주 분야의 고객을 위한 영업서비스업무를 개시하여, 보다 참신하고 단결된 모습으로 고객 신뢰성 확보와 만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할 것입니다. 미래의 꿈과 희망으로 고객을 배려하는 Total Solution을 제공하며, 당사의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는 귀사의 영원한 품위와 신뢰관계를 지켜드릴 것입니다. 
주력제품
비접촉 3차원 측정기 : VMA-2520 / VMR-3020
FPD(LCD, PDP, OLED), MASK 측정 및 검사
PKG(BGA, Lead Frame, Tab IC etc.)측정 및 검사
Connector, Plastic 사출물 등의 정밀금형 측정
Electronics Parts등의 측정측정용 공구 현미경 : MM-200/400/800
PKG(BGA, Lead Frame, Tab IC) 측정 및 검사
Connector, Plastic등의 사출물 측정
Function(TTL Laser를 이용한 Auto Focus, 정밀한 Z축 측정을 위한 Focus Aid, 측정 편의를 증가시키는 Z-Axis Motorized, LED조명)



주요거래업체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 외 다수 

㈜동운아나텍 / DONGWOON ANATECH CO.,LTD.
- CEO : 김동철
- ADDRESS : 서울시 서초구 서초3동 1467-80 아리랑타워 9층
- 연락처 : Tel. 02-3465-7575   Fax. 02-3465-7576
- Website : www.dwanatech.com   E-mail. hjvivante@dwanatech.com 회사소개
20년 이상 업력 바탕, 아날로그 반도체 산업 선도한다.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AM-OLED 파워 IC와 신성장 동력 산업인 LED 조명용 구동 드라이버 IC 선도업체 '동운아나텍'.
올해는 기존 휴대폰 카메라에 자동초점(AF)구동 드라이버와 셔터, 줌, 손 떨림 보정 등의 제품 라인업을 통해 국내 메이저 업체뿐만 아니라 해외의 메이저 업체에도 매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조명 및 디스플레이에 특화된 다양한 LED/OLED 구동 제품을 개발 양산하여 국내 팹리스 업체로써의 차별화된 동운아나텍만의 색깔을 보여 줄 수 있도록 전략적인 상품 기획과 틈새시장 진입 및 업체공략에 집중할 계획이다.
동운 아나텍은 궁극적으로 파워 및 아날로그 블록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 하고 각 어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다양한 제품들을 국산화시키기 위한 제품 기획 및 개발에 혼신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한 휴대폰카메라에 적용하는 자동초점(AF; Auto Focus)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동운아나텍은 또한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LED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휴대폰용에서 노트북용 컴퓨터까지 다양한 BLU용 LED driver IC와 조명용 LED driver IC 라인을 구축완료하며 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LED조명은 친환경 고효율의 그린에너지 대표 사업으로 정부의 녹색성장정책과 맞물려 고속성장이 기대되는 사업이다. 동운아나텍의 차세대 성장동력이 될 AM-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라는 차세대 꿈의 디스플레이의 핵심 반도체인 DC/DC Converter IC를 2009년 12월부터 국내 메이저업체에 납품을 시작하였으며, 그 기술은 세계적으로도 1~2개 업체만 생산 가능한 첨단반도체로 국내 시장에서 유일하게 이 분야 경쟁력을 가지고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 주력제품LED Lighting: DW85XX Series
적용 셋트 : MR16, PAR, 평판조명, 형광등, 가로등, 보안등, 도로조명, 인테리어조명, 백열등, 투광기, 각종 특수조명LED Back Lighting: DW87XX Series
적용 셋트 : 소형 Mobile Handheld, LED Lighting
DW87XX Series
Navigation, PMP, 전자사전, Notebook, Photo frame, LED Lighting






㈜모던하이테크 / MODERN HIGHTECH CO. ,LTD- CEO : 김명중
- ADDRESS : (153-774)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493-6 디지털단지내 대륭테크노타운 6차 904호
- 연락처 : Tel. 02-2108-5900   Fax. 02-2108-5920
- Website : www.okmodern.com   E-mail. sekim@okmodern.com
 회사소개

(주)모던하이테크(대표이사 김명중)는 1994년 창사 이후로 21세기 정보화 산업 사회에 발맞추어 국내 광학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S/W개발 및 정보 기술 분야에 다년간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여 광학설계 산업 분야에 많은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또한 (주)모던하이테크는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회사와 공동 기술 개발 체계 및 마케팅 체계를 통해 선진 기술 도입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하여 생산적인 R&D용 광학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세계적인 규모의 광학설계 소프트웨어 회사인 미국 Pasadena, California 에 위치한 Optical Research Associates사의 현재 업계 최고의 결상 광학 및 조명 광학 설계 및 분석소프트웨어인 CODE V와 LightTools를 국내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다년간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여 광학설계기술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국내 고급 전문 설계 인력을 양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로 Optical Engineering Service 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주력제품LightTools는 가상 프로토타이핑, 시뮬레이션, 최적화, 포토리얼리스틱 실현 등의 기능을 갖춘 유일무이한 전문가용 광학 설비 및 설계 소프트웨어 제품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광학 구성 요소와 기계 구조 안에서 빛이 이미지 목적 대상을 투과할 때 빛의 광선 경로를 실현하기 위해 요구되는 고유한 정확도를 수용하기 위해 Solid Modeling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LightTools는 사용과 측정이 간단하고,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가장 진보된 기능을 가지고 있고, 분석 이외에 설계와 공학적인 반복 업무를 지원합니다.
CODE V는 광학렌즈설계 프로그램으로써 이미지 및 통신 광학계 제품을 위한 광학렌즈설계 및 분석 소프트웨어입니다. 적용 분야는 CD, DVD 등의 광 저장 정보장치, 애니콜, 싸이언 등의 핸드폰, 디지털 카메라 및 Projection 디스플레이 등의 핵심 부품인 렌즈 등의 광학설계에 사용되는 CODE V는 국내 50여 개 이상의 대학교 및 연구소, 광학 벤처 회사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광학 설계 소프트웨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CODE V는 설계, 분석, 최적화에 이용되고, 다양한 응용과 함께 광학 시스템 개발을 위한 제작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CODE V는 광학 기술과 측정을 위한 사용하기 쉽고 강력한 툴킷을 제공합니다.



주요거래업체
삼성SMD 삼성전기 삼성전자 등, LG필립스LCD, LG Display, LG이노텍 등 
삼광반도체㈜ / SAM KWANG SEMICONDUCTOR CO., LTD. - CEO : 한주명
- ADDRESS : 경기도 군포시 당동 39-3 신라테크노빌 가동 8층
- 연락처 : Tel. 031-456-1444   Fax. 031-456-4224
- Website : http://www.skled.co.kr   E-mail. skled@korea.com
회사소개

삼광반도체㈜는 1982년 설립되어 28년간 한 길을 걸어온 LED관련 전문업체입니다.
범용(7 SEGMENT LED DISPLAYS)타입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커스텀 타입의 수주, 개발, 납품에 이르는 신속한 PROCESS의 구축으로 현재 일본수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엘리베이터용: LED INDICATOR
슬롯 머신용: LED INDICATOR
범용 타입: LED DISPLAYS (7-SEGMENT)


 주요거래업체Schneider Electric, OTIS엘리베이터, Thyssenkrupp Dongyang 엘리베이터, Hyundai 엘리베이터, 삼성전자, LG전자  
㈜시지트로닉스 / Sigetronics, Inc.- CEO : 심규환
- ADDRESS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 1가 664-14, SPRC 402
- 연락처 : Tel. 063-270-4650, 4164   Fax. 063-270-4832
- Website : www.sigetronics.com   E-mail. dhcho@sigetronics.com
회사소개
시지트로닉스는 특화반도체 전문기업으로 현재 LED의 정전기 보호용 제너다이오드를 판매하고 있다. 당사의 Zener 다이오드는 TVS급으로 국내뿐만 아니고 세계적으로 정전기 보호성능과 신뢰성 특성이 뛰어나 유일한 사양의 소자를 제공한다. 또한 LED용 정전류 소자, TVS, HBT, ESD+EMI Filter, Si&SiGe Epi Wafer의 제품을 개발하고, FAB Service 용역사업 수행한다. 특히 통신 및 디스플레이와 조명 분야에  대응한 특화반도체 신소자에 집중한 경쟁력을 보유한다.
 주력제품LED 정전기 보호용 TVS Zener (제너다이오드)
Uni- & Bi- Directional ESD (>30 kV) protection 국내 최고
Rz: 0.4~10 Ω, Vz: ± 5~15 V, IF: 100~500 mAESD+EMI Filter (정전기+전자기간섭 필터)
수동소자와 TVS를 집적한 반도체 칩으로 국내 유일
Ft: 30~300 MHz, Suppression: -35dBc, ESD >±8 kV 


주요거래업체삼성전자, 엘지이노텍, 서울반도체, ESLL, 대진디엠피, 옵토웰 등 
㈜에이스프라임 / Aceprime Co., Inc.- CEO : 한판길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2가 300-65 현진빌딩 601호
- 연락처 : Tel. 02-465-6471   Fax. 02-465-7784
- Website : www.aceprimetech.com   E-mail. bclee@aceprimetech.com
회사소개
㈜에이스프라임은 글로벌 녹색환경 조성 관련 신재생/친환경 에너지 기반응용제품에 소요되는 IC/Sensor 등 맞춤형 전문 PKG & Module 제작 및 LED 조명 토탈 솔루션 제공 관련 업체입니다.
특히 고객 맞춤형 조립 기술로부터 축적한 노하우를 고효율 LED Module과 집광형 Solar Cell Module을 제작 공급하며, 하이브리드형 응용조명제품도 기능과 심미성을 고객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고 품격 Green market 주도를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주력제품다양한 IC 주문형 Package & Module
신소자개발용/ 영상센서용 /조도센서용 /MEMS용             
초음파센서용/RF/MMIC용/광소자용 /박막전지용/모바일터치센서용 솔라모듈용 / LED용LED Power Chip / Module Package
최소 소비 전력, 실장 면적 최소화 및 신뢰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술 집약적인 차세대 고효율/고방열 LED모듈 패키지 기술력 확보와 이를 응용한 LED 조명제품을 제작, 공급합니다.LED 조명제품
자체 개발한 LED MODULE 기술을 응용하여 고방열/저전력/고효율/장수명 등 신뢰성 높은 다양한 영역의 LED 조명기기를 고객의 요구사항에 의해 설계에서 제작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합니다.

 
주요거래업체솔라룩스/인스마인/3ALOGICS/서울대/삼성전자/동부하이텍/ETRI 등 다수 연구소/대학 
㈜엠실리콘 / mSilicon
- CEO : 배정희
- ADDRESS :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5가 39 우림라이온스밸리 1차 A동 7층
- 연락처 : Tel. 02-6346-1102   Fax. 02-6346-1103
- Website : www.msilicon.co.kr   E-mail. yahan@msilicon.co.kr
주력제품
LED Driver & Sensor Solution Company
조명용 & BLU LED Driver IC
ROIC Chip & 1Chip Senor Solution
ASIC & Foundry Service


 주요거래업체
국내조명/ BLU생산업체 및 Sensor Solution 업체  

㈜제이앤씨테크 / J&C TECHNOLOGY.,LTD
- CEO : 장민준
- ADDRESS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958번지 수원첨단벤처밸리 516호
- 연락처 : Tel. 031-205-9432   Fax. 031-202-9435
- Website : www.jnctech.co.kr   E-mail. harry@jnctech.co.kr회사소개
㈜제이앤씨테크는 디스플레이 평가를 근간으로 출발하여 현재 다양한 종류의 광원 및 광학 부품들의 광학특성 평가장비를 개발, 제작 및 수출입하는 업체로써 다년간 이 분야에서 활동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한 회사입니다. 해외에서도 명실상부한 광학 설계 및 솔루션 제공업체로 발돋움할 것이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만족을 최상의 기업가치로 여기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치하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주력제품
배광측정시험기: GoniLED=150S
Sample mouting jig, a spectrometry, illuminance and power supply로 구성되며, 조명기구, LCD, LED 및 LED 모듈등의 배광분포, 분광특성, 전기적 특성을 측정하여 전용 소프트웨어에 의해 각종 분석용 그래프에 도시한다. 본 시스템은 국내 표준인 ks와 국제조명위원회 CIE의 측정기준을 충족하며 LED Device 및 모듈의 절대광속을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시스템의 전광속 및 전복사속과 상호 연동이 가능하다.



주요거래업체
삼성 종합기술원, 광주 광기술원, 다수 교육기관, 삼성전자, 삼성전기 등 다수 
 
헤렘 / Helem
- CEO : 윤철주
- ADDRESS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19-24 3F
- 연락처 : Tel. 02-466-2503   Fax. 02-466-2566
- Website : www.helem.co.kr
회사소개
"LED Lighting의 최고의 파트너, 헤렘"
헤렘은 LED 조명의 설계(회로, 방열, 광학, 기구)에 있어서 독자적인 기술력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LED 전문가들로 구성된 실력 있는 LED 조명 시스템 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LED 최첨단기술을 보유한 헤렘의 전문기술진은 귀하가 상상하는 LED 세상을 열어드리는 최고의 라이트 프래너로써 완벽한 LED 조명시스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LED 미디어파사드
-LED 경관조명
-LED 실내조명
-LED 교통, 안전주차조명
-LED 조명컨설팅 
주력제품Matrix I, Matrix α, Matrix II (플렉서블한 제품)
경관조명 또는 실내·외사인용으로 사용 가능한 Full color LED Module
DMX-512 (RS-485)을 이용한 연출제어 가능
설치 후 Addressing 가능하고, Address 수정가능
Address 입력 시 불량파악이 용이
불량발생시 Matrix Module별 교체가 가능
Driver / Receiver 내장(3 Channel)Sola Lamp (센서제품)
조경용 또는 경관 및 실내·외조명으로 사용 가능한 LED 갈대모형 램프
태양전기로 구동되어 별도의 전기배선없이 사용가능
소리 또는 바람에 의한 흔들림을 감지해 발광이 가능
스테인리스 Stainless steel pipe의 높이 조절이 가능
취향에 따라 LED 색상의 선택이 가능Power LED Tube
옥내외용Power LED Tube 라인타입조명기구
ON/OFF or DMX protocol을 이용한 Full color or RGB 제어가능
정전류 드라이버, 리시버 내장(3 Channel or 6 Channel 구동) 
주요거래업체
태원전기, 중일전기, 동명전기, 세일전기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