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i.MX 8M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핀 호환(pin-compatible) 가능한 i.MX 8M 나노(i.MX 8M Nano) 를 공개했다. 멀티 코어 i.MX 8M 나노는 최대 1.5GHz까지 실행되는 1~4개 Arm Cortex-A53 코어와 600MHz까지 실행되는 Arm Cortex-M7로 확장 가능하다. 동시에 여러 사물인터넷(IoT) 에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소모하는 전력은 2W TDP(Total Dynamic Power) 및 와트 이하 정도에 불과하다. 이 제품은 고성능 실시간 그래픽 처리를 요구하는 환경에서 벌칸(Vulkan) API를 지원하는 범용 3D 그래픽(GC7000UL)과 고급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OpenCL1.2를 제공한다.

i.MX 8M 나노는 최대 32개의 채널에서 고품질 오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ASRC (Asynchronous Sampling Rate Conversion)용 하드웨어 가속을 제공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개발자들은 이 제품을 사용해 최대 12개의 소프트웨어와 9개의 핀 호환이 가능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접근할 수 있다.

NXP의 마틴 험프리스 (Martyn Humphries)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부사장 겸 총괄은 “NXP는 i.MX 8M 나노를 선보이며 개발자들에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 NXP 고객들은 자체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으로 부합하는 프로세서를 원한다. 이는 새로운 제품이 개발될 때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교체할 필요가 없는 프로세서를 의미한다. i.MX 나노는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하며, 전력에 민감한 인텔리전트 에지(Intelligent Edge)의 고성능 요구사항에 특히 최적화 됐다”고 말했다.

레비턴(Leviton)사의 애런 아드 (Aaron Ard) 시니어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레비턴은 최근 아마존 알렉사(Alexa)를 탑재한 데코라 보이스 디머(Decora Voice Dimmer)를 출시했다. NXP의 고성능 i.MX 8M 미니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추가 하드웨어 없이 레비턴의 스마트 조명 제어 기술을 한층 지능적으로 만들었다”며, “레비턴은 i.MX 8M 나노의 출시로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며 핀 호환 가능한 솔루션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가격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