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진희 기자]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위치 기반 서비스 솔루션의 성능을 향상시킬 새로운 ‘방향 탐색’ 기능을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방향 탐색 기능은 디바이스가 보내는 신호가 어디서부터 왔는지를 감지해, 디바이스의 방향을 파악할 수 있는 ‘블루투스 근접 솔루션’과 센티미터 수준의 위치 정확도를 구현하는 ‘블루투스 위치 추적 시스템’ 개발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위치 기반 서비스 솔루션은 ‘근접 솔루션’과 ‘위치 기반 시스템’ 두 가지로 구분된다.

근접 솔루션은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두 디바이스 간의 거리를 파악하는데, 개인 재산권과 같은 자산 추적 솔루션, 근거리 마케팅 비콘과 같은 관심 지점 정보(PoI) 솔루션이 근접 솔루션에 포함된다. 여기에 새로운 방향 탐색 기능이 도입되면서 블루투스 근접 솔루션을 통한 디바이스 위치 탐색이 가능하다.

또한, 위치 기반 시스템은 디바이스의 물리적 위치를 인식하기 위해 블루투스를 사용한다. 실내 위치 추적을 비롯한 방향 탐색과 자산 추적에 활용되는 실시간 위치 추적 시스템(RTLS)을 포함한다. 방향 탐색 기능이 추가된 위치 추적 시스템의 정확도가 센티미터 수준으로 향상되었다.

파비오 벨로니(Fabio Belloni) 쿠파(Quuppa) 최고 고객 책임자 겸 공동창업자는 “블루투스가 위치 서비스를 이용한 기술로 부상하면서, 기업들은 비즈니스를 위해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한 안정적인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블루투스 방향 탐색 솔루션에 대한 표준 접근법 출시를 통해 당사를 비롯한 우리의 파트너와 고객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