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자회사인 마이크로세미(Microsemi)의 PolarFire FPGA를 공급한다. 플래시 기반의 중거리 PolarFire FPGA로, 300K 논리 소자를 전달하며 기존 SRAM 기반의 FPGA보다 전력 소비량이 최대 50% 적다. 통신, 국방, 항공, 산업 자동화, IoT(사물인터넷) 시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보안 성능, SEU(단일 이벤트 반전)의 영향을 받지 않는 패브릭, SerDes(직렬 변환기, 병렬 변환기) 성능을 제공한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마이크로세미의 PolarFire FPGA는 비용 대비 효과적인 대역폭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소비 전력이 최저 수준인 수렴형 10Gbps 포트 갯수가 증가하는 것에 대응한다. 비휘발성 FPGA 패브릭, 12.7Gbps 송수신기, 1.6Gbps 차동 입출력 장치, 견고한 보안 IP, 암호 프로세서를 통합했다. 28nm CMOS 실리콘 소재는 중간 범위 밀도의 FPGA에서 최저 수준의 정적 전력으로 전력 소모를 최적화했으며, 플래시 프리즈(Flash*Freeze) 모드에서는 대기 전력 소모량이 더 적다.

마우저는 또한 고속 송수신기, 10Gb 이더넷, IEEE1588, JESD204B, SyncE, SATA 등 엔지니어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하도록 설계된 마이크로세미의 PolarFire 평가 키트도 공급한다. 키트 내 연결장치로는 HPC(하이-핀 카운트) FPGA 메자닌 카드(FMC) 1개, SMA 6개, PCIe 에지 커넥터,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커넥터, SFP+ 케이지, USB-UART 연결 단자를 포함한다.

키트에 포함된 Gold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는 1년간 유효하며, 포괄적이고 학습과 적용이 용이한 개발 도구인 Libero SoC PolarFire Design Suite를 포함한다. 이번 세트는 업계 표준인 Synopsys Synplify Pro 합성, Mentor Graphics ModelSim 시뮬레이션을 동급 최고 수준의 제약 관리와 디버깅 기능을 통합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