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SAP 코리아가 국내 제조기업의 성공적인 스마트팩토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생산관리시스템(이하 MES) 전문기업 미라콤아이앤씨와 MOU를 체결하고, 중소 제조업체에 특화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미라콤 MES 솔루션에 SAP의 중소기업 맞춤형 ERP 솔루션인 ‘SAP 바이디자인’(SAP ByDesign)을 결합한 통합 플랫폼을 선보인다.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제공으로 시스템 구축과 커스터마이징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했고, 이를 통해 고객사는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MES-ERP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스마트팩토리를 운영할 수 있다. 통합 플랫폼은 자재 공급부터 생산, 출하 등 제조의 전 과정을 엔드-투-엔드로 관리하고 표준화된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차용해, 향후 생산규모 확대나 신규 솔루션 도입에 따른 추가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조항기 미라콤아이앤씨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세계무대를 목표로 성장 중인 국내 강소 제조업체에 클라우드 기반의 맞춤형 MES-ERP 통합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검증된 기술력을 갖춘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인 만큼, 이번 MOU 체결이 국내 제조업계의 스마트팩토리 도입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