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2.17 월 10:10

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오윈, LINE Pay에 결제 단말기 공급캐시리스 사업이 목적, 매장용 앱 통해 QR코드 결제 수수료 0%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8.09 18:18

[EPNC=김지윤 기자] 커넥티드 카 솔루션 기업 오윈은 LINE Pay에 1000만 달러 규모의 결제 단말기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8일 발표했다.

LINE Pay는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라인이 현금과 지갑이 필요 없는 ‘캐시리스(Cashless)’ 사회를 만들겠다고 내세운 간편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QR코드 및 바코드 등 결제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결제 시 스마트폰에 입력된 QR코드를 제시하면, 등록된 은행계좌에서 실시간으로 현금이 인출돼 결제를 마친다.

일본에서는 5%대의 높은 카드 수수료로 인해 대부분의 매장이 카드 결제를 꺼려 일본 내 현금 결제 비중은 80% 수준에 달한다. LINE Pay는 특히 중소 규모의 점포들의 결제 단말기 설치비용, 높은 수수료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INE Pay 매장용 앱을 만들었으며, 3년 간 수수료를 0%로 해 진입장벽을 낮췄다.

또한 LINE Pay가 주목한 것은 오윈에서 개발한 카커머스 솔루션이다. 차 안에서 오윈픽 앱으로 미리 음식, 음료를 주문하면 매장에서 차량 위치를 파악하여 주차하지 않고 차 안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LINE Pay의 캐시리스 사업에 범위를 오윈의 솔루션으로 자동차 영역인 픽업, 주유, 주차, 정비, 세차, 톨링(tolling) 등 다양한 차량 관련 서비스까지 확대가 가능하다.

스마트 결제 단말기는 라인의 기본색상인 그린이 특징으로, 3G 통신을 지원하는 SIM 카드 슬롯과 78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QR 코드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도 있다. 향후 일본 내 LINE Pay 적용 매장에 배포될 예정이다.

오윈의 신성철 대표는 "LINE Pay 플랫폼 파워와 오윈의 기술을 바탕으로 일본, 대만 내 소비형태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며 또한, “양사의 협업을 통해 카 커머스의 상용화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오윈#LINE Pay

김지윤 기자  jeeyoon@epnc.com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