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새로운 1200V TRENCHSTOP IGBT6을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12인치 웨이퍼로 생산되는 업계 최초의 디스크리트 IGBT 듀오팩(프리휠링 다이오드 통합)으로, 높은 효율과 높은 전력 밀도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IGBT6은 15kHz~40kHz 스위칭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하드 스위칭과 공진 토폴로지에 최적화됐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무정전 전원장치(UPS), 태양광 인버터, 배터리 충전기, 에너지 스토리지 등이다.

1200V TRENCHSTOP IGBT6은 2종의 제품군으로 출시된다. S6 시리즈는 VCE(sat)이 1.85V인 낮은 도통 손실과 낮은 스위칭 손실 간 최상의 트레이드오프를 제공한다. H6 시리즈는 낮은 스위칭 손실에 최적화되었다.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결과, 이전 제품인 Highspeed3 IGBT를 새로운 IGBT6 S6 시리즈로 대체할 경우 0.2% 효율 향상을 달성한다. 또한, 정 온도 계수(PTC)로 디바이스를 손쉽게 안정적으로 병렬 연결할 수 있다. 이밖에 Rg(게이트 저항) 제어 기능이 매우 우수하므로 IGBT의 스위칭 속도를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맞도록 조정할 수 있다.

1200V TRENCHSTOP IGBT6 제품군은 양산 중이다. 제품 포트폴리오는 TO-247-3 패키지에 하프 또는 풀 정격 프리휠링 다이오드를 통합한 15A와 40A 디스크리트 IGBT를 포함한다. TO-247PLUS 3핀 또는 4핀 패키지에 75A 프리휠링 다이오드를 통합한 75A 디스크리트 IGBT는 업계 최고 전류 밀도를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