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0kW 고집적형 전력 변환 능력 갖춰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의 ‘ACEPACK’(Adaptable Compact Easier PACKage) IGBT 모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ACEPACK 모듈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하기 위해 새로 개발된 플라스틱 전력 모듈 제품군에 속하는 소자로, 3~30kW 산업과 전력 관리 솔루션에서 경제적인 고집적형 전력 변환 성능을 제공한다. 높은 전력 밀도에 신뢰도까지 갖춰서 업계에서 전도, 스위칭 성능이 뛰어나다.

ACEPACK IGBT 모듈은 2개 설정으로 생산되며 ST의 3세대 트렌치 게이트 필드 스톱(Trench Gate Field-Stop) IGBT를 포함한다.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는 IGBT 6개가 포함된 6팩 모듈(환류 다이오드를 3상 인버터로 사용), 또는 완전한 드라이버 전력단을 제공하는 PIM(전력 집적 모듈)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PIM은 CIB(컨버터-인버터-브레이크) 모듈로써, 3상 정류기, 3상 인버터, 브레이킹 초퍼가 통합돼 부하에서 돌아오는 에너지를 처리한다. 두 유형의 모듈 모두 NTC 서미스터가 포함돼 온도 감지와 제어 기능을 수행한다.

ACEPACK 1 또는 더 큰 ACEPACK 2 크기로 생산되고 650V 또는 1,200V IGBT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정격 전류는 15~75A 범위에서 제공된다. 최적화된 ST의 IGBT 모듈은 부유 인덕턴스와 EMI(전자파 간섭) 방출량이 낮아 EMC(전자파 적합성) 관련 규정을 준수한다. 최대 작동 온도는 175°C로 열악한 조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므로 설계자는 방열판 기능과 전력 소비를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패키지의 바닥판도 2.5kV로 절연돼 간편한 어셈블리 설계를 할 수 있다.

ST의 ACEPACK IGBT 모듈은 ▲기존 납땜된 핀 대신 조립 과정을 간소화한 무납땜 압입식 연결 장치 ▲빠르고 신뢰할 수 있게 실장할 수 있는 금속 클램프 등 다양한 실장 방식으로 생산된다. ACEPACK 모듈은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에어컨, 인버터, 태양광 패널과 발전기, 용접기, 배터리 충전기, UPS(무정전 전원 장치) 전기자동차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