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9.20 목 15:14

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
PTC, 산업용 커넥티비티 플랫폼 ‘켑서버 6.5’ 출시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 강화, 방어 프로그램 지원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7.09 18:04

[EPNC=정환용 기자] PTC는 자사의 산업용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 사업부 켑웨어가 최신 버전의 산업용 커넥티비티 플랫폼 ‘켑서버EX(KEPServerEX) 6.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PTC는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에 대한 리더십을 제시하고, 고객들의 심층방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활용 사례와 툴을 제공한다. 기존의 켑서버EX V5, V6 라이선스 사용자들은 무료로 최신 버전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버전에는 포괄적인 보안 구축 가이드라인을 비롯해 보다 강력한 프로젝트 파일 보호, 향상된 암호 구성, 기타 업데이트된 보안 구성 요소가 포함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 켑서버EX 6.5는 32대의 서버 구성요소와 드라이버, 지능형 플러그인에 대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토크 툴 이더넷(Torque Tool Ethernet) 드라이버, TIA 포털 익스포터 유틸리티(Portal Exporter Utility), MQTT 클라이언트 드라이버와 서버 성능이 강화됐고, 산업 고객들을 위한 플랫폼 씽웍스(ThingWorx) 네이티브 인터페이스와의 연동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PTC는 켑서버EX 6.5 버전에 공유 책임 모델을 도입해 고객들과의 사이버 보안 협력을 강화했다. 공유 책임 모델은 PTC와 고객이 하나의 프레임워크를 정의해 구축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한다.

보안 베스트 프랙티스의 간편한 적용을 위해, 켑서버EX 6.5에는 포괄적인 보안 구축 가이드가 제공된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보안 리스크를 줄이는데 최적화된 방법으로 켑서버 운영 인스턴스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가이드에는 보안 인터페이스 활용, 구성 API, 서버 유지관리, 켑서버EX 설치와 포스트-설치 액션 등에 대한 전략적 제안 사항이 담겨 있다.

제프 베이츠(Jeff Bates) 제품 매니저는 “PTC는 새로운 보안 위협 환경에 대응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고객들이 설비 내 보안을 향상시키고 가동시간을 높이고자 할 때 직면하게 되는 도전과제를 정확하게 파악한 만큼, 이번 신제품 켑서버EX 6.5를 통해 운영 환경의 보안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캐슬린 밀포드(Kathleen Mitford) PTC 제품 총괄 부사장은 “오늘날의 보안 환경을 고려할 때, 산업 영역의 모든 기업들은 운영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대한 부담을 갖고 있을 것이다. 최근의 보안 침해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 기업에서는 심층 방어 전략, 전술,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선시켜야 하는 상황”이라며, “PTC는 공유 책임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크고 작은 모든 규모의 산업 영역의 기업들이 경험하고 있는 보안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들과 직접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PTC는 제품에 새로운 보안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하고 최신의 구성요소를 유지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각종 취약점과 사이버 공격에 노출될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ptc#커넥티비티#씽웍스#켑서버#kepserver#서버#드라이버#플러그인#토크#이더넷#mqtt#인터페이스#연동#보안#구축#api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