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Siemens PLM Software)는 Simcenter Testlab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소음 및 진동, 음향 및 내구성의 핵심 분야에서, 테스트 기반의 성능 엔지니어링을 위한 데이터 수집, 분석 및 모델링에 사용된다. 기존의 LMS Test.Lab 소프트웨어에서 업그레이드된 Simcenter Testlab은 촉박한 일정 속에서도 고객의 스마트 제품 개발과 혁신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Simcenter Testlab Neo는 테스트 기반 엔지니어링을 위한 차세대 플랫폼이다. 데이터 수집과 데이터 분석 기능에 기반한 엔드-투-엔드 내구성 테스트를 통해 테스트 기반의 엔지니어링 기능을 더욱 확장했고, 새로운 직관적 음질 분석을 위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Simcenter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통합을 강화하였고, 이를 위해 물리적 테스트에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합한 모델 기반 시스템 테스트를 도입해, 모든 개발 단계에서 시스템 검증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최신 버전은 한층 강화된 생산성, 심층적 인사이트, 신뢰성, 팀 협업을 더욱 용이하게 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최신 버전의 Simcenter Testlab Neo는 테스트 주기 단축, 상충된 성능 요구, 제품 복잡성 증가, 비용 절감 달성 등 테스트 기반 엔지니어링이 직면하고 있는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 차세대 플랫폼은 생산성 확대, 신뢰성 강화, 인사이트 향상, 수월한 협업 등 중요한 핵심 영역에 더 높은 기준을 적용했다.

또한 이번 포트폴리오는 단일 환경에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고유의 방식으로 통합하여 완벽한 엔드-투-엔드 내구성 테스트를 포함하도록 기능을 확장했다. 이는 채널 설정, 측정부터 검증, 통합, 분석, 보고 등에 이르는 전형적인 테스트 캠페인의 각 단계를 커버한다. Simcenter Testlab 최신 버전의 하중(load) 및 피로 해석 솔루션은 하중(load) 데이터 통합, 정확한 레인플로우(rainflow) 계산, 실험적 피로 해석 등 시간 소모가 많은 업무 처리 속도를 줄여준다. 즉각적 시각화 도구를 대화식 또는 자동화된 분석, 성능 기준에 맞는 프로세싱, 능동적 보고 기능과 통합해, 크리티컬한 내구성 관련 인사이트를 더욱 신속히 전달한다.

전기 자동차의 NVH와 음향 설계에 사용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을 갖춘 이번 최신 버전은 특히 디지털화 및 전기화를 실현하는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전기 자동차의 경우 내연 기관(ICE)의 소음이 적거나 없기 때문에 바람이나 도로, 전기 모터 등에서 나오는 2차 소음이 오히려 부각되는 측면이 있다. 이는 공력 소음 테스트, 도로 소음(Road noise) 전달 경로 분석(TPA)과 차량 내부 음향 분석과 같은 기술을 활용해 추가적인 엔지니어링 노력과 테스트를 거쳐 해결해야 하는데, 이제 Simcenter Testlab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