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tex-A76 CPU, Mali-G76 GPU 등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Arm은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을 위한 컴퓨팅과 멀티미디어 IP의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했다.

Arm의 2019년형 최신 클라이언트 IP 플랫폼 솔루션은 향상된 생산성, 몰입형 AR∙VR과 게임, 인공지능(AI)과 기계학습(ML), 그리고 여러 장치에서 UHD 8K 시청 경험 등을 제공한다.이 IP 제품군은 프로젝트 트릴륨(Project Trillium) 플랫폼을 보완하며, 최첨단에서 머신 러닝와 인공지능의 사용을 더욱 최적화한다. 플랫폼의 요소는 다음과 같다.

▲Cortex-A76: 랩톱 등급의 성능을 위한 여정 강화 
DynamIQ 기술에 기반을 둔 최신 Arm 코어텍스-A76 CPU는 스마트폰의 전력 효율을 유지하면서 20시간 이상의 배토리 사용 시간과 성능을 제공한다. 코어텍스-A76 CPU는 신뢰할 수 있는 아키텍처로 효율 40%, 전년 대비 35%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또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에서 4배의 컴퓨팅 성능이 향상돼, PC와 스마트폰에서 신속한 응답을 기대할 수 있다.

▲Mali-G76: 고성능 게임, 크로스 플랫폼 경험 
말리-G76 GPU는 30% 더 많은 효율성과 성능 밀도로 개발자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한다. 이런 세대별 기능 향상을 통해 개발자는 충분한 성능 여력으로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생태계에 더 많은 고급 게임 타이틀을 제공하고, AR∙VR을 일상생활에 통합하는 최신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Mali-V76: 최고의 UHD 몰입 경험 제공
디스플레이 기술이 8K 해상도와 콘텐츠로 나아감에 따라, Arm IP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장치용 콘텐츠를 인코딩, 디코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말리-V76 VPU는 최대 60FPS의 8K 디코드, 또는 60FPS에서 4개의 4K 스트림을 지원한다. 소비자는 4개의 영화를 스트리밍하거나 화상 회의 중에 비디오 녹화, 4K로 4개의 게임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말리-G76은 저해상도와 FHD에서 최대 16개의 콘텐츠 스트림을 지원해, 중국 시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4x4 비디오 월을 만들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