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저 손실을 제공하는 울트라 소프트 IGBT 프리휠링 다이오드 제품군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최신 IGB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다이오드 제품군 인피니언 프라임 소프트(Infineon Prime Soft)를 출시했다. 이 다이오드 제품군은 턴오프 능력을 5kA/µs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프라임 소프트는 모노리딕 실리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IGCT 프리휠링 다이오드 제품군을 토대로 해서 개발됐다.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HVDC(High Voltage Direct Current, 초고압직류송전), FACTS(Flexible AC Transmission System, 유연 송전시스템, 송배전 계통 전압 안정도를 높여 전송량을 늘려주는 기기)와 전압형 컨버터를 사용한 중간 전압 드라이브를 들 수 있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전력 손실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새로운 프라임 소프트 다이오드는 모노리딕 실리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여 동적 실리콘 면적을 멀티칩 다이오드 대비 25% 이상 증가시켜, 업계 최저 도통 손실을 제공한다. 이런 새로운 디자인은 140°C의 최대 정션 온도로 스위칭 전력을 6~10MW까지로 향상시킨다. 실리콘과 몰리브덴(molybdenum) 캐리어 사이에 견고한 금속 연결이 없는 자유 유동 접촉과 비교해서, 본드 방식을 사용한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열 저항이 약 20% 더 낮다.

높은 신뢰성과 우수한 열 특성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인피니언 프라임 소프트 다이오드는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한다. 소프트 역 복구 동작은 모든 동작 조건으로 부적절한 진동(Oscillation)을 일으키지 않는다. 이러한 전기적 파라미터들에 더해서, 새로운 기계적 컨셉은 프레스 팩(Press-Pack) IGBT와 프리휠링 다이오드의 직렬 적층으로 스택 구조를 간소화하여, 스택 디자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50%까지 단축한다.

인피니언은 프레스 팩 하우징을 적용한 4.5kV 블로킹 전압의 울트라 소프트 IGBT 프리휠링 다이오드 제품들을 현재 공급하고 있다. 제품은 D1600U45X122, D2700U45X122, D4600U45X172의 3가지 실리콘 크기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