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의 주요 무선 장치 제품군 판매 개시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가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와 유통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엘리먼트14가 최근 애브넷(Avnet)의 자회사로 합병된 후 엘리먼트14와 노르딕의 신규 프랜차이즈 계약은 애브넷과 노르딕이 2001년부터 맺어온 관계를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엘리먼트14와 애브넷은 개념 구상 단계에서 실제 설계, 대량생산에 이르는 전반적인 제품 개발 과정에 걸쳐 노르딕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을 지원할 수 있다. 이제 엘리먼트14는 노르딕의 주요 제품군 공식 유통사가 됐다.

노르딕의 영업·마케팅 디렉터 Geir Langeland는 “엘리먼트14는 개발자에 대한 지원을 중시하는 유통사다. 강력한 유통망으로 노르딕의 블루투스 5와 기타 저전력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노르딕의 멀티프로토콜 SoC인 ‘nRF51’, ‘nRF52’ 시리즈와 RF 프로토콜 스택을 비롯한 개발 도구를 장난감, 1회용 의료기, 저가형 웨어러블 제품에서 복잡한 VR·AR 시스템, 메시 네트워크, 사물인터넷 솔루션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설계하는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엘리먼트14의 반도체 글로벌 헤드Simon Meadmore는 “엘리먼트14는 제품 개발을 중요시 하는 유통사로 고객들께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함께 뛰어난 지원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제품 개발 업무를 도와주고 있다. 노르딕의 제품은 스포츠·피트니스 센서, 게임 컨트롤러, 디지털·무선 TV와 같이 가장 비용에 민감한 엔드유저용 제품에서 사용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무선 성능과 기능성을 제공한다. IT 제품 개발을 확산시키고 있는 사물인터넷과 시장을 혁신하는 스타트업의 필요로 노르딕은 엘리먼트14의 중요한 업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