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0.15 월 13:41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커넥트재단, ‘소프트웨어야 놀자’ 온라인 페이지 개편집에서도 200여 편 교육 콘텐츠 주제·수준별로 학습 가능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1.19 13:30

[EPNC=양대규 기자] 비영리 교육 기관인 커넥트재단은 ‘소프트웨어야 놀자’ 온라인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야 놀자는 커넥트재단이 운영하는 SW교육 포털로 SW교재, SW용어 사전, SW교육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 중학교를 시작으로 SW교육이 의무화되었지만 교사, 학부모, 학생들은 여전히 자신의 수준에 맞는 자료를 찾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소프트웨어야놀자는 이런 의견을 적극 반영해 ‘수준별 학습 가이드’ 기능과 ‘오프라인 교육 연결’ 기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둬,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

개편된 페이지에서는 BBC, EBS, CS언플러그드 등 200여 편의 SW교육 영상과 직접 따라하며 체험할 수 있는 놀이형 콘텐츠가 난이도와 주제별로 제공된다. 사용자는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학습 가이드도 제공돼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SW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각 지역에서 진행되는 SW수업을 찾아볼 수 있는 ‘우리 지역 수업 찾기’와 각 지역의 SW교육 전문가를 찾을 수 있는 ‘우리 지역 선생님 찾기’ 기능이 추가돼, 오프라인 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은 보다 편리하게 SW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오프라인 교육은 커넥트재단에서 인증한 SW교육 전문가인 ‘커넥트티처’가 강의를 개설하고 진행한다.

커넥트재단 관계자는 “소프트웨어야 놀자는 SW교육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SW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SW에 관심이 있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소프트웨어야 놀자와 함께 시작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프트웨어야 놀자는 앞으로도 SW교육 전문가인 ‘커넥트티처’와 함께 SW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커넥트재단#소프트웨어야 놀자#소프트웨어#SW교육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