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고층부 연결 통로 ‘스카이킹덤’ 천정에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LG전자가 ‘서울드래곤시티’에 물결 형태 올레드 사이니지 월을 설치했다. 현장에 따라 구부릴 수 있는 55형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모델명: 55EF5C) 39대를 곡면으로 연결했다. 길이 27m, 폭 3.4m의 거대한 규모다.

서울 용산에 최근 새롭게 문을 연 서울드래곤시티는 3개 동에 4개 호텔이 자리한다. ▲그랜드 머큐어 앰버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스위트 앰버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용산 ▲이비스 스타일 앰버서더 서울 용산으로 구성됐다. LG전자는 2개 동 최상층부를 다리처럼 연결한 ‘스카이킹덤’ 31층 천정에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스카이킹덤’은 라운지 바, 루프탑 바, 수영장, 카페, 파티룸 등으로 이뤄졌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LCD와 달리 백라이트가 없고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낸다. 시야각이 넓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아 여러 사람들이 함께 보는 사이니지에 적합한 기술이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얇고 가벼워 벽에 걸거나 천장에 매다는 등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곡면 형태의 제작이 쉽다. 

LG전자는 올레드의 장점을 살려 물결형, 아치(Arch)형, 터널형 등 새로운 형태의 사이니지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 초 제2롯데월드 전망대 엘리베이터 내부 벽 3면과 천정을 올레드 사이니지로 뒤덮었다. 복층 구조 전망대 엘리베이터 2대에 올레드 사이니지 총 60대를 설치했다.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도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36대로 대형 사이니지 월을 설치했다.

LG전자 한국B2B그룹장 이상윤 부사장은 “올레드만이 구현할 수 있는,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으로 사이니지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