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0.20 금 11:22

상단여백
HOME EM INDUSTRY 종합 뉴스레터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 입문자 위한 온라인 무료 강의 제공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07.25 09:23

[EPNC=정환용 기자] 엔비디아가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의 일환으로 국내 딥 러닝 관련 개발자와 업계 종사자, 학생들을 위한 딥 러닝 최신 이론·기술 실습 온라인 기초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딥 러닝 인스티튜트는 엔비디아가 전 세계적으로 나날이 증가하는 인공지능 분야 전문지식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다. 엔비디아는 지난 5월에 개최한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에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10만 명의 딥 러닝 개발자를 양성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매월 딥 러닝 인스티튜트를 개최해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딥 러닝 기술 가속화를 선도하고, 국내 딥 러닝 기술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 왔다.

이번에 온라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딥 러닝 인스티튜트 Self-Paced Lab은 전 세계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IT업계 종사자 등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딥 러닝 입문자들이 쉽게 들을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본 강의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가 제공하는 글로벌 핸즈온 소프트웨어 트레이닝 실습 플랫폼, 퀵랩(Quiklab)을 통해 제공된다. 수강 희망자들은 간단한 퀵랩 가입만으로 개별적인 주제에 대해 실습하고 배울 수 있는 여러 랩(Lab) 중에서 관심이 있는 내용을 선택 수강할 수 있다.

특히 Self-Paced Lab을 통해 딥 러닝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하고 간단한 딥 러닝 실습을 해볼 수 있는 딥 러닝 입문자용 대표 강의 2개와 GPU의 기본 개념을 공부하고, GPU의 성능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입문자용 무료 강의를 통해 개발자, 관련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학생 등 일반인들도 딥 러닝에 대한 기초 개념들을 이해하고, 심화 학습을 위한 기본적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입문자들을 위한 무료 강의는 Caffe, Theano, Torch와 같은 딥 러닝 프레임워크에서 딥 러닝을 실행하는 방법을 익히고, DIGITS, Caffe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딥 러닝을 통해 손글씨 분류를 직접해볼 수 있는 실습 과정으로 구성된다. GPU의 개념과 활용방식, CUDA의 개념 등 가속 컴퓨팅에 대한 내용도 제공된다.

Self-Paced Lab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자세한 방법은 엔비디아 공식 블로그의 관련 안내 게시물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엔비디아는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본 강의를 수료한 수강생들 중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엔비디아#딥러닝#온라인강의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