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산업용 측정장비 전문업체 리골(RIGOL)에서 전자부하(DC Electronic Load) 신제품을 출시했다.

 

전자부하 DL3000 시리즈는 4.3인치 TFT LCD 디스플레이, 최대 30kHz 다이나믹 모드, 5A/us 전류 상승속도, 파형 표시 기능, 리드백 정확도 0.1mV/0.1mA, 편리한 파일 저장 등 편리한 사용인터페이스와 더불어 원격 제어를 위한 USB/RS232C/LAN/Digital IO 인터페이스가 탑재돼 있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테스트 요구사항에 부합할 각 단계의 설정 파라미터 값을 입력할 수 있게 해, 사용자로부터 다양한 시퀀스를 출력 가능하도록 한 리스트 기능이 있다.

장비의 안전을 위해 OVP/OCP/OPP/OTP/역전압 보호기능을 장착했다. 문제가 발생한 경우 부하는 입력을 자동적으로 차단시키고, 싱크 전류 동작은 중단시켜 준다. 이때 경고음이 발생된다.

DL3000 시리즈는 범용으로 제작돼 각종 연구소에서 실행되는 일반적 부하 실험이나 직류전원공급기 분야 시험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나 충전기 관련 산업체의 요구에 부합된다. 가격에 대한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기본 장비와 풀 옵션 장착 장비로 구분해, 기본 장비인 경우 필요한 옵션을 선택 장착 가능하도록 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