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0.17 화 11:22

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뉴스레터
한국MS, 인공지능 기반 ‘SQL 서버 2017' 공개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5.18 13:38

[EPNC=정동희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상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하이브리드형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인 ‘SQL 서버 2017(SQL Server 2017)’을 국내 공식 발표했다. 

SQL 서버 2017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고객이 보다 쉽고 효율적이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필요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QL 서버 2017에는 데이터 검색과 분석을 통해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Microsoft Graph)가 적용됐다. 연결되어 있는 다양한 조각들의 데이터를 연결해 인사이트를 제시하며 기업 운영의 민첩성을 높여준다. 

또한, 인메모리 컬럼스토어(In-Memory ColumnStore)를 통해 기존 버전 대비 최대 100배 더 빠른 분석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인메모리 프로세싱 성능과 인메모리 OLTP로 30배 빠른 트랜잭션을 선보인다. 휴면과 이동 중에서 암호화(Encryption at Rest and in motion) 기능이 적용되는 상시암호화 기능으로 NIST선정 7년 연속 가장 안전한 데이터 베이스로 인정 받기도 했다.

SQL 서버 2017은 Windows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픈소스 플랫폼까지 지원을 확대한다. 레드햇, 수세(Suse), 우분투(Ubuntu)와 같은 리눅스 뿐만 아니라 도커 컨테이너까지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 R 지원확대와 더불어 새롭게 파이썬(Python)을 빌트인(Built-in) 형태로 선보인다. 빌트인 된 Python과 R 통합 솔루션은 1초에 100만 건의 예측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아이폰과 같은 모바일에서도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SQL 서버 2016 SP1(Service Pack1)부터 엔터프라이즈,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에디션에 데이터 처리량의 차이만 둬 고객이 어떤 에디션을 사용하더라도 SQL 서버의 모든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이번 발표된 SQL 서버 2017에도 똑같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은 지난 10월 가트너(Gartner)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오퍼레이셔널 DBMS(Magic Quadrant for Operational Database Management Systems) 부문에서 4회 연속 업계 리더로 선정되며,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자리 잡았다. 

김우성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 이사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동력으로 데이터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특히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것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으로 업무 효율성과 기업 경쟁력을 높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어 내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인공지능#SQL 서버

정동희 기자  dhju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