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배터리 없이 구동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센서 솔루션 및 아날로그 IC 전문 기업인 ams(한국지사 대표 이종덕)는 4극 3.5mm 오디오 잭을 이용해 배터리 없이도 동작이 가능한 노이즈 캔슬링(noise-cancelling) 헤드셋 구현 기술을 발표했다.

ams가 개발한 새로운 액세서리 통신 인터페이스(Accessory Communication Interface, ACI)는 마이크로폰(MIC) 선(표준 3.5mm 오디오 케이블의 4개 선 중 한 개)을 이용해 최대 16Mbps의 속도로 전력과 양방향 데이터, 디지털 오디오 신호를 전송한다. 배터리를 제거하고 ACI를 적용하면 극소형 제품을 만들 수 있고, 재료비와 무게를 줄인 3.5mm 오디오 잭을 사용하는 액세서리 제품을 만들 수 있다.

ANC 헤드셋에 장착된 ACI는 음성통화 시 수신단(Rx)의 소음과 함께 통화 시 음성의 품질을 대폭 개선하는 송신단(Tx)의 소음 제거도 가능하다. 헤드셋에 제스처 인식(Gesture recognition), 근접 센싱(Proximity sensing), 심박 측정(Heart-rate measurement), 온도 센싱(temperature sesing) 등의 센서를 장착해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도 있다. 디스플레이나 특수 조명 효과도 헤드셋에 추가할 수 있다.

ams의 3.5mm 오디오 솔루션은 USB Type-C 시스템보다 전력을 60% 적게 사용해, 헤드셋의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한다. 또한, ACI 시스템은 USB Type-C 시스템보다 필요한 부품 수가 적어 시스템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이 휴대전화에 ANC 헤드셋을 번들로 포함할 수 있는 여지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ACI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기존 헤드셋들의 이용에도 문제가 없다.

ams의 마케팅 매니저 크리스티앙 페이얼(Christian Feierl)은 “OEM들은 헤드셋을 더 작고 가볍고 보다 편리하게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센서, LED 또는 디스플레이 기반의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 제품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