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IL의 디바 프로 헤드폰에 채택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센서 솔루션 기업인 ams와 중국의 소비가전 오디오 제품 설계 및 제조기업인 FIIL은 CES 2017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FIIL Diva Pro 하이엔드 헤드폰에 ams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핵심 부품으로 쓰였다고 발표했다.

FIIL의 스타일리시한 디바 프로(Diva Pro)헤드폰은 터치 컨트롤, 모션 감지, 마이 오디오필터(My AudioFilter) 맞춤화, 오디오 콘텐트를 위한 스토리지 용량 등을 포함한 일련의 첨단 기능들을 제공한다. 디바 프로 헤드폰은 또한 우수한 노이즈 캔슬레이션 성능을 지원해, 주변 소음 수준이 높은 환경에서도 쾌적하고 깨끗한 청취 경험을 보장한다.

디바 프로 헤드폰은 올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 전시회에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오디오 성능과 첨단 설계를 높이 평가 받아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및 액세서리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탁월한 제품 설계, 공학기술, 세련된 기능, 독창적인 소비가전 기술 제품의 사용 가치’ 등을 평가해 수여된다.

이번 CES 수상은 탁월한 사운드와 심미적인 제품 설계, 첨단 기술이 조합된 프리미엄 오디오 제품의 설계 및 제작을 위해 유명 록 아티스트인 왕 펭(Wang Feng)과  세계적인 헤드셋 메이커와 ODM 출신 전문가들로 구성된 FIIL 핵심 팀의 노력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뜻한다.

이번에 혁신상을 수상한 디바 프로 헤드폰 설계에는 ams AS3435 아날로그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IC에 기반한 스테레오 헤드셋용 노이즈 캔슬레이션 시스템이 포함된다. 이 노이즈 캔슬레이션 시스템은 28dB 이상의 주변 소음 감쇠 성능과 0.1% 미만의 총고조파왜곡(THD) 성능을 제공한다.

AS3435 피드백모드 ANC IC와 피드포워드 토폴로지를 위한 관련 제품인 AS3415는 전세계 거의 모든 노이즈 캔슬레이션 헤드폰 및 이어폰 제조사들이 채택하고 있는 주변 소음 감쇠 솔루션이다.

AS3435 공급과 함께, ams는 FIIL의 Diva Pro 시스템 설계에 자사의 기술을 통합할 수 있는 측정 기술도 제공했다. ams의 공학 전문가들은 Diva Pro 기계 설계의 정확한 시뮬레이션과 모델링을 수행하기 위해 FIIL과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이 헤드폰의 수동 어쿠스틱 특성에 대한 노이즈 캔슬레이션 회로 동작을 일치시켰다. 뿐만 아니라, ams와 FIIL의 엔지니어들은 이 헤드폰의 오디오 필터 회로를 공동으로 개발하여 소음 감쇠 성능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오디오 소스에 대한 우수한 신호 충실도를 보장했다.

ams의 크리스티앙 페이얼(Christian Feierl) 마케팅 매니저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법과 탁월한 오디오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FIIL은 지금까지 서구 브랜드들이 오랫동안 장악해 온 하이엔드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FILL의 설계 능력은 이제 CES에서 공정하게 평가 받았으며, ams는 이 전시회에서 FILL의 Diva Pro 제품이 성공을 거두는 데 일조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