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 정동희 기자]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최대 1000V까지 고전압 DC 전원공급장치를 보호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올인원 타입의 절연형 애니사이드(Anyside) 스위치 컨트롤러인 LTM9100 µModule(마이크로모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산업, 데이터콤, 항공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전압 전원공급장치는 스위치 턴온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하며, 제어 회로에 대한 보호, 작업자 안전과 그라운드 분리 기능도 필요하다.

다른 릴레이 기반이나 디스크리트 솔루션은 부피가 크고, 복잡하며, 부품으로 빽빽하게 들어차 있을 뿐 아니라 안전성 인증도 부족하다. 반면에 LTM9100은 절연 전력과 디지털 텔레메트리 등 모든 필요한 기능들을 BGA 패키지에 모두 담고 있어 설계 시간이나 인증에 들어가는 노력, 그리고 보드 공간들을 많이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LTM9100 내의 5kVRMS 갈바닉 절연 장벽은 스위치 컨트롤러로부터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분리시켜, 외부 N채널 MOSFET 또는 IGBT 스위치를 구동한다.

견고한 절연 장벽을 보장하기 위해 이 컨트롤러는 생산 과정에서 6kVRMS까지 테스트를 거치도록 되어 있으며, 컴포넌트 레벨의 UL 1577 표준 승인을 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최종 장비 제조업체들은 수개월 정도 걸리는 인증 시간을 아낄 수 있다.

LTM9100 제품 사진

부하 전류, 버스 전압과 온도에 대한 절연형 디지털 측정은 I2C/SMBus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뤄지며, 고전압 버스에 대한 전력과 에너지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LTM9100은 절연 방식이기 때문에 하이사이드, 로우사이드(그라운드 리턴) 와 플로팅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구성을 할 수 있다. 돌입 전류는 부하를 부드럽게 연결함으로써 최소화 될 수 있으며, 전원공급장치는 전류 제한 회로 차단기를 통해 과부하와 단락 회로로부터 보호된다.

LTM9100은 핫스왑이 가능한 카드, AC 변환기, 모터 드라이브와 유도 부하에서 쇄도 전류를 제어하는데 충분할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부족전압과 과부하 록아웃(lockout) 스레스홀드는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력 서플라이가 유효 범위에 있을 때 만 부하가 구동되도록 한다. 변압기를 포함한 완전한 통합 DC/DC 컨버터는 절연된 스위치 제어 사이드에 전력을 공급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